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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1/A3/A4/A5/A6/A7/A8 A8 D3 A8 유지관련
강북일번[신효근] 추천 0 조회 1,254 16.01.27 23:52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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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1.28 08:09

    첫댓글 a8은 oem제품이 별로없습니다.
    라이닝이나 드럼, 오일필터 에어크리너 향균필터, 에어쇼바재생, 콤프레샤 외에
    다른 부품은 찾기 어렵더군요ㅠ

  • 16.01.28 08:15

    고질병 딱히 없습니다 사실려면 08년 이상 추천드립니다.

  • 16.01.28 10:22

    제가 d3타다가 d4타고있어요.
    편의장치 이외에는 오히려 먼저타던 09년 모델이 더 낳은면도 있어요.
    딱히 속썩이는 고질병도 없었어요.
    소모품이야 당연한 거고요.
    적극적으로 검토해 보세요.

  • 자잘한거 조금씩 있구요..
    큰고질병은 크게없는것같아요..

  • 16.01.31 17:03

    모든 차들이 그렇듯이 소소한것은 있읍니다만은 BM 보다는 덜하고 Benz 보다는 좀 있네요
    BM 이나 Benz 는 워낙 많아서 말씀하신것처럼 부품이나 등등이 많으나 Audi는 좀 적은듯 합니다
    그렇다고 A8 은 큰 고장은 없읍니다만 하체 콰트로 신경쓰셔서 잘 정비하심 될듯 합니다

  • 일단 ~~~D3는 전자기기 관련 확인 많이 하셔야 합니다. 워낙 옵션이 많은 차라서 ~ MMI쪽 고장한번 나면
    그냥 100만원 오바입니다. 에어서스 교체 유무 꼭 확인하시구요 ~ 4개중에 몇개 교환 되었는지 ~ 교환이 안되었다면 상태는 어떤지. 그다음이 에어서스 컴프레서 상태 눈과 귀로 확인하시구요 ~ 주행중 창문 조금 열어놓고 지하주차장이나 이면도로에서 천천히 주행하시면서 펌프가 계속 돌아가는지 확인하세요 ~ 저속 주행중 펌프 계속 돌아간다면 서스에서 바람새는거니 펌프에 부담을 주었을겁니다. 그다음 확인하셔야 하는게 ~ 썬루프 정상 작동 유무입니다. D3선루프쪽 문제많습니다. 디자인자체가 약하게 되었다고 하죠 ~

  • 선루프 고장잘납니다~ 그다음 확인 하셔야 할게 ~ 헤드라이트 쪽입니다. 특히 Adaptive Headlight Malfunction D3에서 아주 흔합니다. 멀쩡하다가 갑자기 훅 들어옵니다. 배선및 모터 혹은 레벨링 센서 오류 중 하나입니다. 그다음 확인 하셔야 할게 엔진마운트 교체 유무 입니다. 정비내역이 없으면 100로 교체 안하셨다고 보시면 돼구요, 부품 상태확인은 기어를 D에 놓으시고 진동을 몸으로 느껴 보시면 됩니다. 신차가 1억8천대 (롱바디기준) 차량이라 엔진마운트 또한 아주 최첨단입니다. 엔진마운트 않에 교체시기를 알려주는 센서가 들어가있어서 양쪽 2개 교체하실려면 공임포함 안하고 부품가만 100만원 기본입니다.

  • 게다가 당시 아우디의 기함답게 더욱 정숙한 실내를 만들기 위해서 엔진진동관련 마운트가 하나 더있습니다. 토크마운트라고 엔진마운트 앞쪽 조수석 헤드라이트 뒷편에 달려 있는데요~ 요놈도 D3에서는 아주 쉽게 찢여져있는것 본넷만 열면 확인 가능하니 한번 구입전 상태 확인하시구요~ 그런다음 각종 부싱류 어퍼/로워암 부싱 및 등속조인트 부트 상태 확인하셔야 합니다. 어퍼암이 참고로 위에 2개가 달려있습니다. ㅋㅋㅋㅋㅋ타이트한 코너링을 위해서이겠죠 ㅎㅎ 그다음 꼭 확인하셔야 하는게 뒷트렁크 파워 오픈 클로즈 상태 확인입니다. 고장난 차량 수두룩하구요 이또한 수리비 기본 100만원입니다. 참고로 헤드라이트 전구 하나

  • 바꿀려면 상당히 피곤하게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로우빔 D2S전구는 휠하우스 안쪽으로 범퍼안내리고 작업 가능하나 미등 뻔대기 등은 운전석은 피곤한상황일시 무조건 앞 범퍼 내려야합니다.
    시간이 늦어서 일단 생각 나는거 대충 적어봤네요.
    대충이정도 확인하시고 이상없다면 D3 아우디 A8 적극 강추합니다. 차량통채로 FULL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차량이라 '블랙박스로 본세상' 에 나온 장면이 한 번이라도 연출 된다면 생존률 또한 높습니다. 또한 전기형 아우디 콰트로 시스템인 100 기계식 토션 디퍼렌셜에서 전해주는 즉각적인 사륜성능으로 차싸이즈로는 상상할수 없는 코너링을 느낄수 있습니다.
    겨울철 빙판길만 아니면 스노우

  • 타이어 장착시 출퇴근 왼만해서는 못나가는일 절대 없습니다. 고속코너링시 항상느끼는데요 디프 작동되는 순간 차가 말도안되게 돌아나가는게 몸으로 느껴집니다. 그리고 뱅앤 올룹슨이 아닌 순정 BOSE시스템인데도 음질이 정말 순정 시스템치고는 상당히 좋습니다. 저도 비위드 로양앙상블 및 썬라이즈2 풀시스템 청음해 보았고 집에서는 헤드파이 메니야 입니다. 집에서는 소장하고있는 DSD음원파일 native로 재생하기 위해서 전용 DSD DAC에 엠프통해서 음악듣는게 취미인데요, D3 A8 순정시스템 굿입니다, 물론 저는 CD로 듣습니다. 불편해서 곧 AUX선만 작업할 계획입니다. 아무튼지 저는 대만족입니다. 가장 대형세단으로서

  • 갖추어야할 것들을 보여주는 교보재 같은 차라고 하고 싶네요. 외형또한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는 기품있고 점잖은 독일 디자인 명차임이 분명합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견이였구요 ~ 도움되셨다면 좋겠네요 ~

  • 그리고 가장중요한걸 빼먹었네요, 07년이하 모델 A8 타이밍벨트를 사용하는데 타이밍벨트 정비 유무 확인 꼭하셔야 돼구요,정비기록 없으면 정비안된거라고 보셔도 무방하네요, 공임+부품 (서모스탯포함) 200정도 드네요

  • 16.02.11 17:52

    이차량 생각지도 않았는데 디테일설명 제가 다 고맙네요 ^^

  • 16.02.13 01:00

    저도 A8보고 있는데 고질병까지는 아니지만 그르릉 대는 소음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문제는 현 오너님들은 어떻게 잡으셨는 지 궁금하네요..

  • 16.02.18 12:51

    W12 D3 7년간 소장했습니다만, 지금까지 잔고장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거품빠진 가격이라 매우 매리트가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재생한 에어서스 한달도 못되서 터지는 사례 무척 많이 봤습니다. 시간에 스트레스 이만저만 아니니 플레그쉽 일체형 추천 해 드립니다.

  • 16.11.16 22:19

    플레그 쉽 일체형은 어떤걸 말씀하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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