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또 새로운 한주가 시작되었습니다.
현대미포조선 기술교육원에 손진형 과장입니다.
협력사에 대한 처우 질문이 있어서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그러나 먼저 말씀드릴 것은 모든 협력사가 같지 않다는 점,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임금, 복지 2가지 측면에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1. 임금
- 조선소 입사 초기에는 대부분 시급제로 임금을 산정하며, 초기 시급은 5,500원 선입니다.
평일 8~18시까지, 토요일 격주로 근무하고 약간의 수당을 더해서 연봉을 산정해 보면 2000~2400만원 정도
되겠습니다.
- 2~3년차 정도 되어서는 개인적인 기량의 차이가 나타나고 연봉 3000만원 전후 수준에 이릅니다.
※ 물론 여기서 제일 중요한 건 근무연수가 아니라 개인 기량이라는 겁니다.
또 저 정도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겠죠... 그건 어디까지나 개인의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앞서도 적어놓았지만 모두 똑같이 되진 않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보아온 보통 분들이 대부분
받은 연봉 수준을 받아 온 것을 말씀드리는 겁니다. (과대포장하지 않는 범위로)
2. 복지
- 4대보험 가입은 기본, 성과급, 학자금, 귀향비, 휴가비 등 근무연수에 따라 차등하여 지급
- 미포조선 통근버스 이용 및 피복/안전화 지급
※ 많이들 써놓는 글이지만,, 저도 어쩔 수 없이 적어야겠네요.
위 내용은 통상적인 근무조건이며, 협력사와 개인별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 글을 참고하셔서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첫댓글 조선경기 안좋긴 하지만 현대미포조선 같은 경우에는 물량도 많고 안정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늦은 나이지만 미래를 생각하고 현대미포조선 연수생으로 입교하여 초심의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종종'어차피 협력업체로 빠질거 아니냐!'라는 분도 계시지만 연수원 수료후 업체 생활 1년 후 직영 채용시 지원가능하며 열심히만 하신다면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레 겁먹지 마시고 다들 도전하세요~! 다 사람들이 하는 일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있으시면 쪽지 주세요. 제가 아는 한도내에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불타는짬봉님 지금 교육을 받고 계시나요? 오~ 조심스레이 누군지 궁금하네요. 사무실로 오세요. 커피나 한잔하게~
거즘 매일 뵙네요 과장님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저 51기 반장입니다ㅎㅎㅎ
ㅋㅋㅋ 그렇군요... 역시 관심이 많으시더니... 이제 수료가 얼마 안남았네요.. 열심히 하셔서 후회없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유종의 미를 거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육원 에서 최소 3등안에 들어야 합니다. 진심입니다. 업체에서 미치도록 열심히 인정받아야 헛수고니 연수생 시절 열심히 성적올리시길
뭘 쫌 잘 아시는 듯.. 물론 업체에서 인정을 잘 받는게 채용에 직접적으로 반영되진 않습니다만, 기량평가를 받아야 하니.. 개인 기량을 올리는 측면에서 실력을 인정받는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