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안식일을 지켜야 하나님의 축복을 받고 천국에 들어갈수 있습니다. 그럼 예배를 드려야 하는 날인 안식일은 무슨 요일일까요? 오늘날 수많은 기독교인들은 일요일에 예배를 드립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교회는 토요일에 예배를 드립니다. 우리는 어느 날에 예배를 드려야 하나님의 축복을 받고 천국에 들어갈수 있을까요?
성경을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안식일의 유래와 하나님의 명령
하나님께서는 일주일 중 첫째 날부터 여섯째 날까지 천지창조를 하시고 일곱째 날에 안식하셨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일곱째 날을 안식일이라고 부릅니다. 안식일은 한자로 편안할 안(安) 쉴 식(息) 날 일(日)로 편안히 쉬는 날 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천지창조를 끝내시고 일곱째 날에 쉬신 데서 그 명칭이 유래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한 주간의 마지막 날인 일곱째 날을 복 주시고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이 안식일을 하나님께서는 십계명중 넷째 계명으로 정해주셨습니다.(출애굽기 20:8) 이처럼 안식일은 절대적인 하나님의 계명이기에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당연히 안식일을 지켜야 합니다.
안식일은 무슨 요일인가?
그렇다면 안식일을 기억하여 지키기 위해서는 그날이 무슨 요일인지 알아야 지킬수 있지 않겠습니까?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달력을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국어사전에서도 일요일을 찾으면 칠요일의 첫째 날이라고 되어 있고 토요일을 찾으면 일요일로부터 일곱째 날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달력이나 사전에는 한 주간의 마지막 날인 안식일은 토요일로 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성경을 통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이 문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부활절이 무슨 요일인지 알아야 안식일이 무슨 요일인지 알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일요일에 부활하셨고 그래서 전 세계가 부활절을 일요일에 지킵니다. 그럼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일요일이 성경에는 몇째날로 기록되어 있을까요?
성경은 예수님께서 안식후 첫날에 부활하셨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즉 안식일이 아닌 안식일 다음날입니다. 그럼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은 무슨 요일인가요? 모두가 알다시피 예수님께서는 일요일에 부활하셨습니다.
공동번역에서도 예수님께서는 일요일에 부활하셨다고 되어 있습니다. 안식후 첫날은 안식일 다음날이라 할수 있는데 안식일 다음날이 일요일이면 그 전날인 안식일은 무슨 요일이겠습니까? 당연히 토요일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이 증거하는 안식일은 토요일이지 일요일이 아닙니다. 그럼 우리는 어느 날에 예배를 드려야 복을 받을수 있을까요? 일요일이 아니라 토요일입니다.
안식일을 지키는 자들이 천국에 감
그럼 왜 세상 교회는 일요일을 지키고 있을까요?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게 되어 있습니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며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그러므로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것은 하나님께 속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럼 그들이 천국에 들어갈수 있을까요?
하나님의 뜻대로 행한 자만이 천국에 들어갈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안식일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의 뜻일까요 일요일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의 뜻일까요? 안식일인 토요일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즉 안식일을 지키는 사람들이 천국에 들어갈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것입니다. 오늘날 수많은 교회중 하나님의 뜻대로 안식일을 지키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뿐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 오셔서 하나님의 계명인 안식일 지키셔서 영원한 천국에 들어갈수 있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하나님께서 축복을 주시려 허락하신 안식일 바로 오늘날 요일로는 토요일입니다
성경의 가르침을 따라 안식일을 지키고 있는 교회는 바로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성도라 한다면 뜻하신 대로 안식일을 지켜야 합니다.
일곱째날 안식일은 초요일입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안식일 지키고 축복 받으세요.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안식일을 모두가 올바로 지켰으면 좋겠어요^^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안식일은 언제나 일곱째날 토요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