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찾아보니 라텍스매트리스가 나쁜 라텍스매트리스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라텍스가 좋은지 안 좋은지 일반인이 구분하기 어려운것 같더라구요.
착한라텍스와 나쁜라텍스의 대한 구분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정확한 기준이 무엇인지 알고 싶구요.
확실한 정보도 알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좋은 휴일이네요!
꼭 라텍스 매트리스만 그런 것은 아니겠지요!
가격이 상승하더라도 좋은 소재로 정성을 들이면 좋은 제품이 될 것이고, 원가를 줄이려고 나쁜 소재로 대충 만들면 품질 나쁜 제품이 되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일반 상식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라텍스 매트리스도 주소재를 천연고무 원액인 "라텍스"만으로 정성을 다해 만들면 품질 좋은 "천연라텍스 매트리스"가 되며, 그냥 대충 만들면 일반적인 천연라텍스 매트리스가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싼 가격의 제품들은 거의 정성을 들이지 않기 때문에 합성 소재를 많이 섞으면 섞을수록 품질은 더 나빠지게 됩니다.
싼 가격의 라텍스 매트리스나 보통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나 품질이 뛰어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가 위생성이나 수명이 다 같고, 편안함이 다 같다면 누가 비싼 품질 좋은 제품을 사겠습니까?
가격이 다른 만큼 품질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는 것 아니겠습니까?
아무리 좋은 설명이나 인증서 등이 있다 하더라도 실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속이면 대책이 없으므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보는 안목을 높여야 하겠죠!
그래서 예를 들어보면, 찹쌀가루와 멥쌀가루를 섞어 찌게 되면 찹쌀가루로만 만든 것보다는 찰기가 떨어지듯이 천연고무 원액에 합성수지를 섞으면 이처럼 찰기가 떨어져 그만큼 늘어나는 성질과 탄력이 줄어듭니다.
즉,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고무로 만들었으니 고무 같은 성질을 많이 가지면 가질수록 좋은 제품이 되겠습니다.
초등학생도 비교해서 보면 쉽게 알 수 있을 정도이므로 믿음이 가는 라텍스 업체 몇 곳만 방문해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자신의 두 눈을 가지고 비교하시면 좋은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고를 수 있습니다.
일반 전기제품처럼 여러 부속을 조립한 것이 아니고 단, 한 덩어리로 만들어진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이기에 미리 깔아 놓은 샘플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테스트하면, 결국 배송받는 제품은 모든 느낌이 다 바뀐 다른 제품을 받게 되는 것이므로 사람들은 대부분 이 과정에서 속는 것입니다.
그래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살 때 주의할 점은, 한 덩어리를 15시간 동안 수작업을 통해 만들며, 절단하는 제품이 아닌 뛰어난 수축력을 이용해 실제 사이즈보다 금형 크기를 무려 20cm나 더 크게 만들어 건조과정에서 자연스레 줄어드는 통판 사이즈로 만들기에 크기가 비슷하지만, 일정하지는 않습니다.
조금 크면 조직이 느슨해서 밀도가 낮아지고, 조금 작으면 조직이 촘촘해져 밀도가 올라가기에 매트리스마다 사이즈와 밀도가 다 제각각이므로 자신이 사용할 실제 제품을 테스트해서 고르셔야 자신과 가장 잘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으며, 마음에 드시면 속통에 표시를 해두어 바뀌지 않도록 하시면 안심하고 좋은 제품을 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