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동두천시협의회(회장 홍미선)는 지난 7월2일(수) 동두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동두천시 자살예방센터 2층 프로그램 실에서 7월 생명지킴이 간담회에 시협의회 임원들과 송내봉사회(회장 고윤옥) 봉사원들과 참석 했었다.
정혜선부센터장의 인사말과 6월중에 진행되었던 대상자 방문때 불편사항, 대상자의 반응,약국모니터링시 개선해야 될 내용,생명사랑 현판이 잘 부착 되어 있는지및 봉사원들의 의견을 물어 보았고,
봉사원들은 약국이 폐업한곳 상호명을 알려주고 리플릿 종류가 많은데 없는 것도 있으니 센터 선생님들이 약국순회 하며 보충해 줄것과, 생명사랑 현판이 떨어진 곳도 있으니 재 부착 해줄것과 대상자들의 이야기를 귀 담아 듣고 메모 했던 부분들을 전달하며 봉사원들이 해결할수 없는 부분은 센터에서 대상자 집을 방문해 줄 것을 건의했다.
봉사원들의 상황 설명을 듣고 메모하던 센터 선생님은 봉사원들이 보냈던 활동기록지를 확인하며 약국을 방문하여 리플릿이나 현판 재부착을 하겠다고 했으며 대상자에 관한 건 은 활동일지를 점검하여 방문하겠다고 했다.
기타 전달사항으로 "사춘기 자녀와의 소통이 어려운 부모를 위한 교육" 으로 2025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강좌가 7월18일(금) 오전 10시부터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2층 어울림 공연장에서 있으니 홍보하여 적십자 봉사원들의 많은 참여를 시협의회홍미선 회장에게 부탁했다.
아울러 8월은 무더위로 생명지킴이 간담회는 하지 않고 9월10일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 이며 행사 계획 일정이 나오면 공지하겠다고 했다.
"생명사랑 투게더" 담당 정예찬선생은 봉사원들과 수혜자 대상자가 함께 만들 7월 물품으로 멘톨비누만들기 재료를 준비 했다며 만드는 방법은 가방안에 들어있는 팜플렛을 참고 하시고 시간이 소요되는 만들기 이지만 봉사원님들이 잘 해주실줄 믿는다고 말하며 주의 사항도 어르신들께 꼭 전달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협의회 홍미선회장은 "더운 날씨 가운데 생명지킴이 간담회에 참석하신 봉사원들께 감사 드린다.
물품 가지고 대상자 가정 방문시 어르신들의 이야기에 귀 담아 듣고 함께 공감해주는 것도 잊지 말아 달라고 하며 더위에 건강 잘 챙겨 달라며 간담회에 참석한 봉사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첫댓글 동두천시협의회(회장 홍미선) 봉사원 여러분 동두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7월 생명지킴이 간담회 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김숙희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