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덕은지구 오피스텔, 오피스
상가 [모델하우스] 분양가 위치 안내
한강을 가까이하는 위치로서 서울 상암DMC와 연접한 입지적 장점으로 주목받는 고양시이지만 서울과 더욱 가까운 곳 덕은지구 도시개발구역의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오피스텔, 오피스, 상가 복합오피스빌딩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메이져건설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이 책임시공하는 브랜드파워에 덕은지구의 중심에서 업무공간과 주거, 상업시설을 동시에 누리는 상품 컨셉으로 주목받는 수익형부동산이자 업무용부동산으로 평가됩니다.
특히, 일부 호실에서는 한강 조망이 가능하며.. 오피스(섹션오피스)는 전 실이 발코니를 제공하는 특화설계를 실시하여 공간활용을 높인 점이 주목되며 이로 인해서 임대사업을 진행할 때 유리한 포지션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개통예정인 월드컵대교를 가까이 두면서..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에 따른 반사이익이 기대되는 입지여건의 힐스테이트 덕은지구는 고양시 원흥지구와 홍대입구간 복선전철인 덕은역(예정)을 계획하는 점도 주목해 봐야 할듯합니다.
한편, 오피스는 단층과 다락형으로 2가지 컨셉을 구분하여 활용할 수 있는 특색이 마련되어 기존의 단조로운 사무공간과 차별화된 점이 특색으로 동일면적의 추가서비스면적 활용의 가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덕은지구 분석
▷업무지구 상암·마곡 인접
상암DMC와 도로 하나 사이 ‘덕은지구’
분양가상한제 시행을 코앞에 둔 가운데 향후 부동산 시장의 향배를 가늠할 수 있는 경기도 노른자위 ‘고양 덕은지구’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 고양 덕은지구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파크 9단지와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다는 점에서 택지개발 당시부터 큰 관심을 모았던 곳으로 실질적인 행정구역은 경기도지만 생활권은 사실상 서울권역으로 평가됩니다. 그리고, 마곡지구와 가양대교로 연결돼 있으며, 최근 3기신도시로 예정된 창릉지구와 지척입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2010년 64만㎡ 부지에 4815세대 규모의 도시개발지구로 지정했으며, 2021년부터 순차적으로 집들이가 시작될 예정이며,
덕은지구 인근의 공인중개사 관계자는 “문재인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억제정책으로 부동산시장이 휴식기에 들어간 상태지만 이곳은 사실상의 서울로 평가되기에 이번 제3기 신도시인 고양 창동지구나 향동지구보다 투자가치가 낫다고 평가받는다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고양 덕은지구와 맞닿아 있는 옛 국방대학교 부지는 덕은지구와 별개로 3천여 세대의 아파트와 미디어 복합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고양시청에서는 옛 국방대 터와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DMC)를 연계한 미디어 복합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다.
덕은지구는 2010년 5월 택지지구로 구역이 지정된 후, 고양시는 물론 서울특별시 서북부 권역의 실수요 주택구매층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이는 워낙 입지가 탁월한 덕분으로.. 각종 업무시설이 밀집한 상암지구까지 도보(약 30분)로 이동 가능하고, 이번에 분양을 실시한 덕은 대방노블랜드에서 출발하면 상암월드컵파크9단지 입구까지 도보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9호선 급행역이 있는 가양역은 3㎞ 이내에 위치하며, 동쪽으로는 상암 업무단지, 서남쪽으로는 마곡지구 등 주요 업무시설이 좌우로 배치하는 입지이기에 “서울과 가깝다 보니 고양시 전체에서 가장 값비싼 미니신도시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됩니다.
덕은지구의 또 다른 장점은 한강변과 인접해 있다는 점으로, 토지이용계획도상 한강에 인접한 영역에서는 한강view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강이 매우 가까운 점으로 녹지나 한강공원을 향유할 수 있다는 점은 커다란 매력이며, 주변 개발 호재가 풍부한 점 또한 덕은지구 가치를 상향시켜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