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2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인기 애니메이션 ‘나루토’ IP 기반 글로벌 전시 ‘나루토 더 갤러리’ 국내 개최 영상 디스플레이, 캐릭터아트, 스토리보드 등 정교한 아트워크를 통해 선보이는 나루토의 대서사시 “나루토와 20년을 함께 한 팬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과 향수 선사" |
[미술여행=윤경옥 기자]애니메이션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전시 ‘나루토 더 갤러리’가 드디어 한국에 온다.
인기 애니메이션 ‘나루토’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개최되는 ‘나루토 더 갤러리’는 일본, 싱가포르에 이어 국내 전시 개최를 확정하고 오는 9월 27일(금)부터 12월 30(월)까지 서울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공개된다.
인기 애니메이션 ‘나루토’ 탄생 20주년 기념 ‘나루토 더 갤러리’ 전시
● 영상 디스플레이, 캐릭터아트, 스토리보드 등 정교한 아트워크를 통해 선보이는 나루토의 대서사시
‘나루토 더 갤러리’는 지난해 ‘나루토’ 애니메이션 탄생 20주년을 맞아 기획된 IP 기반 글로벌 전시로 앞서 도쿄 아키하바라의 아키바 스퀘어 및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에서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나루토 더 갤러리’ 공식 실행위원회가 기획 및 제작을 맡았으며 글로벌 문화 콘텐츠 기업 그룹 IME(Group IME)가 주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기업 SLE(SL Experiences)가 라이선싱을 맡았다.
‘나루토 더 갤러리는 ‘나루토’ 애니메이션 탄생 20주년을 맞아 기획된 IP 기반 글로벌 전시로 싱가포르에서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나루토 더 갤러리는 ‘나루토’ 애니메이션 탄생 20주년을 맞아 기획된 IP 기반 글로벌 전시로 싱가포르에서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최되는 ‘나루토 더 갤러리’는 총 7개의 공간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일본 애니메이션 ‘나루토’와 작가 키시모토 마사시의 닌자 세계관을 생생히 구현해 낸다. 주인공인 나루토와 사스케의 어린 시절 ‘나뭇잎 마을(코노하가쿠레노사토)’에서 시작해 초기 ‘나루토 질풍전’, 그리고 둘의 운명이 다시 한번 얽히는 ‘제4차 닌자대전’까지, 정교한 아트워크로 구현된 영상 디스플레이, 스토리보드, 캐릭터아트 등을 통해 강렬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나루토 더 갤러리’는 총 7개의 공간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일본 애니메이션 ‘나루토’와 작가 키시모토 마사시의 닌자 세계관을 생생히 구현해 낸다.
이외에도 전시는 아이 니이나(nina), 카도카와 코헤이, 스기모토 코스케, 모리에 코타, que 등 다섯 명의 신예 애니메이션 작가들이 나루토의 상징적인 장면들을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이며 ‘나루토 더 갤러리’만의 특별함을 더한다.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최되는 ‘나루토 더 갤러리’
방문객들은 그동안 사랑받았던 캐릭터들과 명장면, 명대사로 채워진 공간을 거닐며 20여 년간 펼쳐진 ‘나루토’의 역사를 함께할 수 있다. 전시의 마지막에는 ‘나루토 더 갤러리’ 한정판 상품인 틴 배지, 토트백, 미니 카드, 후로시키 등 공식 굿즈가 마련될 예정이다.
‘나루토 더 갤러리’ 실행위원회는 “나루토를 사랑하는 팬들이 많은 한국에서 ‘나루토 더 갤러리’ 전시를 개최하게 되어 진심으로 영광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20년 이상 진행돼 온 나루토의 대서사시를 함께 한 팬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과 향수를 선사할 것이다”고 전했다.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최되는 ‘나루토 더 갤러리’
SLE와 그룹 IME의 공동 창립자인 로스 레오(Ross Leo)는 “실행위원회는 ’나루토 더 갤러리’ 월드 투어의 세 번째 장소로 서울에서 개최할 수 있길 바랐고, 이를 실행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이번 전시 론칭이 앞으로 한국에 IP 기반 체험을 선보일 수 있는 강력한 발판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시는 현재 티켓 오픈 알림 설정이 가능하며 17일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티켓 구매와 전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나루토 더 갤러리’ 공식 홈페이지(https://narutothegaller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최되는 ‘나루토 더 갤러리’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최되는 ‘나루토 더 갤러리’
한편, 전시 IP인 ‘나루토’는 1999년부터 2014년까지 ‘주간 소년점프’에 연재된 만화 시리즈로 주인공인 닌자 우즈마키 나루토가 자신의 과거, 운명, 라이벌을 극복하고 닌자 마을 중 하나인 나뭇잎 마을(코노하가쿠레노사토)의 지도자(호카게)가 되기까지 격동의 여정을 담고 있다. 전 세계에서 2억 5천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로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SL Experiences(SLE)는 디지털 세상을 오프라인으로 가져와 현실보다 더 큰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원스톱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기업이다.
SLE는 라이선싱, 제작, 비즈니스 모델, 파트너십 및 운영 등을 포괄적으로 운영해 소비자뿐 아니라 업계 주요 관계자를 위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주요 브랜드 및 지적 재산권 소유자와 긴밀한 협업을 지원하고, 그들의 브랜드 고유성과 핵심 가치를 보호한다.
세계적인 공간디자인 기업 스페이스로직(SPACE LOGIC) 그룹이 부분적으로 소유하고 있다.
그룹 IME는 예술, 미디어,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콘텐츠 라이선싱 및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업계 선도 기업이다.
그룹 IME는 세계 주요 무대에서 전시회, 콘서트, 스포츠 행사 및 최첨단 미디어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한다. 품질, 다양성 및 혁신 그리고 여가 환경을 개선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그룹 IME는 국경을 초월해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한계를 뛰어넘고 있다.
● PRACTICAL INFO전시 안내
시간: 매일 10:00 ~ 21:00
러닝타임: 약 60분(지정된 입장 시간보다 15분 정도 일찍 도착.)
장소: 카카오프렌즈 홍대플래그십 스토어 지하 1, 2층 (서울 마포구 양화로 162 좋은 사람들빌딩)
티켓연령 제한: 모든 연령 입장 가능
티켓: 현장에서 티켓 구매가 가능/자리 확보를 위해 사전 티켓 예매 권장/티켓 Fever 앱이나 Fever 웹사이트에서 구매
관련기사
태그#나루토더갤러리#카카오프렌즈홍대플래그십스토어#그룹IME#SLExperiencesSLE#나루토#주간소년점프#만화시리즈#닌자마을#실행위원회#주인공닌자우즈마키나루토#미슬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