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사 TALK 게시판 질의는 공개 글을 통해 여러 멘토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공개 글에는 "일정한 형식"과 "예의"가 필요하며 공개 글은 다른 분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나 틀"을 갖춰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다음 예시와 같은 글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ex) 제목 : ~는 ~에요? / 내용 : 제목과 똑같습니다. 등
ex) 제목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용 : (구체적인 설명 없이) 잘 모르겠어요. 등
ex ) 제목 : ~ 좀 봐주세요. / 내용 : (멘토가 중점적으로 조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비댓으로 남기겠습니다. 등
자소서 1번을 쓰면서 1학년 때 사회 과목에서 도농 간 교육격차에 대해 생각을 갖게 되고 2학년 때 심화 시킨 내용을 쓰려고 하는데 도저히 1학년 때 뭘 배웠었는지가 기억이 안 나네요
혹시 사회 교과서 안에서 이런 주제의 심각성을 느낄 만한 주제나 내용을 알려 주실 수 있으시나요 ㅜㅜㅜ
첫댓글 안녕하세요. 멘토 코더스입니다.
사회문화에서 다루고 있는 사회불평등 현상에서 관련 주제를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사회불평등 현상의 사례로 도농 간 교육격차를 들 수 있으니까요 :)
혹은, 한국지리 도시화 파트와도 연관지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학년 때 배우는 일반사회 과목 내용에 포함되는 것 맞나용?? 제가 1학년 때는 교육격차에 관심이 없어서 사회 세특에 관련 내용이 안 들어 있는데 1번 탐구 동기 부분으로 작성해도 괜찮을까요?
@아람 통합사회 말씀하시는 게 맞나요? 통합사회에는 포함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이 기재되어 있지 않아도 수업 시간에 배웠던 부분이니 작성하셔도 될 듯 합니다~ 다만 생기부에 기재된 내용을 적는 것에 비해서는 설득력이 조금 떨어지긴 할 것 같아요!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을 꼼꼼하게 준비해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코더스 넵넵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