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병원 스마트 진료 예약 서비스 ‘AICC 푸름이’ 진면목 발휘 - 개미뉴스
“세종병원의 스마트 진료 예약시스템 편리하고 참 좋습니다!”인천에 사는 A씨(40)는 최근 아침에 일어난 뒤 복통을 느꼈다. 평소 건강하고, 전...
www.antnews.co.kr
(개미뉴스) 세종병원 스마트 진료 예약 서비스 ‘AICC 푸름이’ 진면목 발휘
- 365일 24시간 콜센터 대응, 사용량 및 만족도 높아
“세종병원의 스마트 진료 예약시스템 편리하고 참 좋습니다!”
인천에 사는 A씨(40)는 최근 아침에 일어난 뒤 복통을 느꼈다. 평소 건강하고, 전날 특별히 잘 못 먹은 게 없다는 생각에 ‘그냥 지나가려니’하고 참고, 직장에서 일했다.
그러나, 복통은 다음 날에도 지속됐다. 게다가 주말 집에서 쉬는 와중 미열까지 생겼다. 응급실까지 갈 정도는 아니었지만, A씨는 주말이 지나면 병원에 갈 마음을 먹고 진료 예약을 위해 전화기를 들었다.
하지만, 전화를 걸 때마다 응답하는 동네 병원은 한 군데도 없었다. A씨는 짜증이 밀려오던 중 인터넷 검색을 통해 주말에도 콜센터 응답이 가능하다는 인천세종병원을 발견하고, 콜봇 안내와 챗봇 화면을 통해 마침내 월요일 소화기내과 진료 예약을 할 수 있었다.
A씨는 놀랍게도 게실염 진단을 받았으며, 수일의 약 복용 끝에 회복했다.
A씨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괜스레 병을 키울 뻔했다”면서 “하도 전화를 안 받는 병원이 많아서 짜증이 났었는데, 주말임에도 이렇게 빨리 그리고 편리하게 진료 예약을 할 수 있다니, 세종병원이 신기할 정도였다”고 말했다.
이처럼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선보인 365일 24시간 스마트 진료 예약 서비스 ‘세종 인공지능 컨텍센터(AICC) 푸름이’가 진면목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도입 3개월여 만에 하루 AICC 유입 건수 1천회를 돌파하는 등 이용객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 전체 기사 보기
http://www.an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