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배하는 자들 ●
여자가 이르되 주여 내가 보니 선지자로소이다 우리 조상들은 이 산에서 예배하였는데 당신들의 말은 예배할 곳이 예루살렘에 있다 하더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여자여 내 말을 믿으라 이 산에서도 말고 예루살렘에서도 말고 너희가 아버지께 예배할 때가 이르리라 너희는 알지 못하는 것을 예배하고 우리는 아는 것을 예배하노니 이는 구원이 유대인에게서 남이라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여자가 이르되 메시야 곧 그리스도라 하는 이가 오실 줄을 내가 아노니 그가 오시면 모든 것을 우리에게 알려 주시리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게 말하는 내가 그라 하시니라 이때에 제자들이 돌아와서 예수께서 여자와 말씀하시는 것을 이상히 여겼으나 무엇을 구하시나이까 어찌하여 그와 말씀하시나이까 묻는 자가 없더라 여자가 물동이를 버려두고 동네로 들어가서 사람들에게 이르되 내가 행한 모든 일을 내게 말한 사람을 와서 보라 이는 그리스도가 아니냐 하니 그들이 동네에서 나와 예수께로 오더라 (요한복음4:19-30)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배하는 자들은 예배 장소보다도 하나님께 드리는 바른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레위기는 하나님께 가까이 나가는 길과 하나님과 동행하는 길을 가르쳐 줍니다.
예배 하는 자들이 거룩하고 참된 예배를 드린 후에 성전을 떠날 때부터 성전으로 다시 돌아올 때까지 어디에서나 우리의 생활이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제 예배자로서 여러분의 역할이 단지 예배에 참여해 주는 것이 아님을 명심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된 우리는 자신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영과 진리로 예배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예배는 하나의 신앙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한 예배 순서에 따라 진행 될 때 여러분은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예배에 참예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정성을 다하여 드리는 예배 받으시기를 기뻐하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예배는 공동체의 예배로 우리 모두 다함께 합력하여 하나님께서 받으실 만한 거룩한 산제물로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요한복음4:23-24)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