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등단 이후 꾸준히 판타지와 SF를 통해 인간들의 욕망, 선과 악의 대립 등을 날카롭게 그려 내고 있는 전성현 작가의 장편 동화다. 『비밀의 행성 노아』는 우주 개발 시대를 다룬 SF 장편 동화다. 소행성 노아를 배경으로 새로운 우주를 꿈꾸는 인간들의 끝없는 욕망과 탐욕이 어떤 재난을 불러오는지 생생하게 그리고 있다.
유한한 자원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자원을 찾아 우주로 눈을 돌린 지구인들은 소행성 노아에 우주 개발의 전초 기지를 건설하고 그들의 계획을 치밀하게, 오차 없이 실행시켜 나간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재난을 맞닥뜨리게 되면서 공공의 이익과 개발이라는 미명 아래 숨겨졌던 인간의 이기심과 탐욕의 민낯들이 서서히 고개를 들기 시작하는데….
목차
1. 행성의 아이
2. 운석 충돌
3. 아이스 돔으로
4. 멈춰 선 도시
5. 의문의 연구소
6. 돌연변이
7. 찾아야 할 사람
8. 수상한 거리
9. 드러나는 비밀
10. 낯선 생명
11. 에너지 발전소
12. 쥬피튬
13. 괴물
14. 지켜야 할 생명
15. 그리고 우리
저자 및 역자소개
전성현 (지은이)
판타지와 SF 그리고 진실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쓴다.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한 뒤 『잃어버린 일기장』 으로 창비 ‘좋은어린이책’ 대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사이렌』 『두 개의 달』 『어느 날, 사라진』 『일 년 전 로드 뷰』, 청소년 소설 『데스타이머』 등이 있고, 함께 쓴 책으로는 『정의로운 은재』 『미스터리 클럽』 『지구 불시착 외계인 보고서』 등이 있다.
최근작 : <비밀의 행성 노아>,<데스타이머>,<지구불시착 외계인 보고서> … 총 21종 (모두보기)
최경식 (그림)
건축을 공부하고 대기업에서 일하다가, 그림책 작가 겸 일러스트레이터,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어서 오세요! ㄱㄴㄷ 뷔페』 『파란 분수』 『꼭꼭 숨었니?』가 있고, 『경성 기억 극장』 『나는 화성 탐사 로봇 오퍼튜니티입니다』 등에 그림을 그렸다. 건축과 과학, 역사를 좋아한다.
최근작 : <꼭꼭 숨었니?>,<어서 오세요! ㄱㄴㄷ 뷔페>,<파란 분수> … 총 31종 (모두보기)
출판사 제공 책소개
우주 개발을 위시한 어른들의 거짓과 음모 속에서
진실을 마주한 아이들의 선택
발전과 개발, 재난과 책임의 경계선에 선 우리들
등단 이후 꾸준히 판타지와 SF를 통해 인간들의 욕망, 선과 악의 대립 등을 날카롭게 그려 내고 있는 전성현 작가의 장편 동화가 문학과지성사에서 출간되었다. 『비밀의 행성 노아』는 우주 개발 시대를 다룬 SF 장편 동화다. 소행성 노아를 배경으로 새로운 우주를 꿈꾸는 인간들의 끝없는 욕망과 탐욕이 어떤 재난을 불러오는지 생생하게 그리고 있다. 유한한 자원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자원을 찾아 우주로 눈을 돌린 지구인들은 소행성 노아에 우주 개발의 전초 기지를 건설하고 그들의 계획을 치밀하게, 오차 없이 실행시켜 나간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재난을 맞닥뜨리게 되면서 공공의 이익과 개발이라는 미명 아래 숨겨졌던 인간의 이기심과 탐욕의 민낯들이 서서히 고개를 들기 시작한다.
화성과 목성 사이에 위치한 노아는 산소와 물을 제공하는 얼음과 에너지원이 되는 광석 쥬피튬을 가득 품고 있는 행성이다. 지구에서 노아를 우주 개발을 위한 전초 기지로 삼은 이유는 풍부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쥬피튬이 많이 매장되어 있기 때문이다. 지구에서 출발한 우주선은 노아에서 쥬피튬을 공급받고 더 먼 우주로 항해한다. 하지만 인간의 손에 의해 건설된, 무결점하다고 믿었던 행성 노아의 모든 것들이 서서히 파괴되고, 그 혼란 앞에서 지구인과 행성인, 그 생명체를 바라보는 인간과 과학자의 시선, 생명에 대한 존엄과 과학적 욕망들이 끊임없이 충돌하며 생명과 인류 앞에 무엇이 더 가치 있는 결정이고 선택인지 질문을 던진다.
인간의 욕망이 부른 재난 앞에서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소행성 노아에서는 생명 과학과 식량 자원 연구를 진행하며 심우주로 나아가기 위해 해왕성 탐사선 발사를 준비하고 있다. 사람 외의 생명체는 연구소에만 존재하며 인간들의 거주지는 지상에 건설된 타워 돔과 얼음 밑에 만든 아이스 돔이다. 대부분의 생필품을 지구에서 공급 받는 데다가 타워 돔과 아이스 돔으로 제한된 곳에서 생활하는 것이 불편할 것 같지만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에 사람들은 큰 불만 없이 만족해한다. 하지만 빈틈없이 설계되고 조직된 곳에서 평온한 삶을 누리던 어느 날 예상치 못한 태양 폭발로 우주를 떠돌던 운석이 궤도를 이탈해 노아와 충돌한다. 운석 여러 개가 행성에 떨어지며 촉발된 일촉즉발의 사건들이 행성 노아와 그곳에 거주하는 사람들 앞에 위기를 몰고 온다.
뜻밖의 재난은 아이들을 어둠과 위험과 불안 속으로 떠밀고 행성의 시스템은 더 이상 아이들을 보호해 주지 못한다. 특히 행성에서 태어나고 자란 행성의 아이들은 처음 겪는 재난 앞에서 어른들과 당국의 지시를 따르려 하지만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연속적으로 일어나자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하고 행동하기에 이른다. 행성의 첫 번째 아이 수리는 운석 충돌로 거주지인 아이스 돔에 균열이 생겨 임시 거주지가 마련된 타워 돔에서 지내던 중 우주 식량 센터에서 일하고 있는 모로 연구원이 준비한 자신의 열세 번째 생일 선물을 받기 위해 아이스 돔 행 기차에 몸을 싣는다. 아이스 돔이 복구되기까지 타워 돔을 떠나지 말라는 당국의 지침을 어기고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수리가 모로에게 받고 싶은 선물은 무엇일까?
수리는 아이스 돔으로 향하는 기차의 승차 허가가 나지 않자 기차에 몰래 숨어들고, 자신처럼 몰래 탑승한 또다른 행성의 아이 라임과 만나게 된다. 라임은 운석 사고가 있던 날 아이스 돔에 남은 엄마와 연락이 닿지 않자 엄마를 찾아 나선 것이다. 아이스 돔에 가겠다는 같은 목적을 가지고 함께 움직이게 된 수리와 라임 앞에는 만만치 않은 여정이 기다리고 있다. 유령 도시처럼 텅 빈 거리는 사람들이 급히 빠져나간 흔적들만 가득하다. 모로 연구원을 만나기 위해 수리는 아빠가 일하던 우주 식량 센터로 향하고 그곳에 숨겨진 끔찍하고 잔인한 비밀들에 한 발짝 다가서게 된다. 인간의 이기심과 욕망이 숨겨진 연구소에서 마주한 진실 앞에서 수리와 라임과 모로는 새로운 걸음을 내딛기로 결심한다.
첫댓글 전성현 선생님! 새 책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sf 청소년 소설과 동화를 넘나들며 새로운 세계를 보여주시는 선생님, 넘 멋집니다. 우주 행성을 둘러싼 음모와 비밀은 또 얼마나 흥미진진할 지 기대됩니다.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 받길 응원할게요. ^^
오래 잡고 있던 원고가 세상에 나와 좋습니다.
음모와 비밀을 만들어 가는데 힘이 되어 주셔서 감사하고요~ 샘들 덕분에 계속 힘을 내 봅니다!
전성현 선생님, 새 책 출간 축하드립니다! 표지와 제목만으로도 호기심이 생겨요! 아이들에게 새로운 세상과 즐거움을 줄 것 같아 기대됩니다! 많은 사랑 받기를 응원해요!
표지와 제목만으로 호기심이 생길 수 있도록 응원해 주셔서 감사해요!
선생님의 수상작도 얼렁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 책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흥미로운 이야기에 구성 또한 탄탄할테니 기대가 됩니다 선생님의 sf작품들 늘 응원합니다
축하 감사드려요~ 흥미롭고 탄탄한 구성의 이야기여야 하는데요.
넘 오래 보고 교정도 오래 해 객관적 판단력을 상실한 상태이기는 합니다만 재밌게 읽어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전성현 선생님, 새 책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수리와 라임, 모로가 마주한 진실이 무엇일지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제 책과 같은 그림 작가분이라 더 애정이 가네요 ㅎㅎ <비밀의 행성 노아>가 큰 사랑 받기를 기원할게요~!!
그림 작가님께서 본문부터 표지까지 거의 동시에 진행해 주셔서 흥미로운 시간이었네요.
이제 톡도하고 팔로워도 하는 사이니 여기까지!
모로가 마주한 진실은 세미나에서 공개됩니다~ 축하 감사드려요!
성현샘~~~ 오, 새 책 출간하셨군요.
제목에선 호기심이, 소개글에선 무게감이, 팍팍 느껴지네요.
쫀쫀하게 그려내셨을 노아 행성, 기대 만땅입니다.
애쓰신 만큼 독자 사랑 듬뿍 받으시길요. 축하드려요.^^
이경순 선생님의 기대 만땅 채웠으니 부릉부릉 가길요~~~
관심 갖고 지켜봐 주셔서 늘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인간의 탐욕과 욕망을 다룬 묵직한 이야기를 만드셨네요! 제목만 봐도 읽고 싶어져요. 출간을 축하드리며, 모두에게 많은 사랑 받기를 바랍니다. (표지의 고양이 정말 귀엽습니다. :))
표지의 고양이 ㅎㅎ 예상치 못한 등장이었어요. 그림작가님의 아이디어였는데 알아봐 주셨다니~
책을 읽으며 고양이 찾는 재미가 더해지면 좋을 것 같아요.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주 행성을 둘러싼 이야기라니, 이야기의 스케일이 역시 다르시구나 생각합니다. 너무도 궁금한 이야기, 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편집자님께서 소개글을 잘 써주셔서요~ 믿고 아직 안 읽었어요. 조금 민망해서요~
궁금한 만큼 재밌게 읽어주심 좋겠네요! 축하 감사합니다!
모두 눈을 감았는데 눈 뜬 한 사람. 무엇을 보았을지, 무엇을 발견했을지 궁금해집니다.
선생님 출간 축하드립니다.
표지에서 궁금증을 느껴주셨다니 그림작가님의 덕이 크네요. 글도 흥미로워야 할텐데요.
정민 샘, 늘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샘~, 새 책 출간 축하드립니다. 따끈따끈하네요!
책이 나오는 마지막까지도 확인 또 확인하시고, 혼신의 노력을 하시는 샘을 보며
많이 배웁니다. <비밀의 행성 노아> 사랑받을 거예요.
삼교에 사교까지~ 마지막까지 수정했는데도 PDF 보니 또 수정할게 있더라구~
어쨌든 책이 나왔으니 이제 당분간 그림만 볼거야~ 늘 힘이 되어 감사!
늘 열심인 전성현선생님 비밀의행성노아 출간축하드립니다~~~!!많은아이들에게사랑받는책되길요~~!!
울 진아~ 축하에 감사!
띄어쓰기 안하는 거는 숨도 안 쉬고 축하해주고 싶어 그런 거지? ㅎ
전성현 선생님, 새 책 출간 축하드립니다!! 제목과 표지가 호기심을 마구 자극하네요~ 댓글 보니 볼매 고양이 찾는 재미도 쏠쏠하겠어요^^ 오래, 널리, 읽히는 책이 되기를 응원드립니다~
원래 제목은 '행성의 아이들'이었다지요! 제목에 '아이들'이 너무 많아 고민고민하며 바꾸었어요.
고양이에 저도 눈길이 가네요~ 책 오래, 널리 홍보 이어가야겠어요! 축하 감사해요!
전성현 선생님, '비밀의 행성 노아'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어떤 이야기인지 기대가 됩니다.
사랑 많이 받아서
선생님께 기쁨을 주는 책이 되기를 바랍니다.
선생님께서 주신 사랑 덕에 기쁜 일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선생님도 건강 잘 챙기시고요~ 늘 축하 챙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성현 선생님! 출간을 축하드려요.
내일 집에 도착한다는 알람을 들으니 벌써부터 설레네요.
아이들과 함께 노아 응원할게요. 잘 읽겠습니다.^^
현주 샘~ 오늘 책 받으셨겠네요. 바쁜 와중에 글 쓰느라 바쁜데 출간 책까지 챙겨주는 마음에 감동입니다!
샘께도 좋은 소식이 들리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아이들이 재밌게 읽음 좋겠네요~^^*)
전성현 선생님, 새책 출간 축하드립니다. SF에 관심이 있어도 쓰는 건 감히 손도 못대는데...대단하십니다. ㅠㅠ 아이들에게 큰 사랑 받으셔요!!!
감사해요 성은 샘~ 샘처럼 재밌고 재치있는 글을 써보고 싶은데 손을 못대고 있습니다. SF는 새로운 과학적 소재를 사용한다고 생각하심 장르에 대한 부담을 덜고 쓸 수 있을 거예요~.
꼭 읽어 볼께요. 대단하신 선생님!!!!!!축하드립니다. ^^
정은 쌤~ 계속 정진하시는 모습 넘 보기 좋아요! 축하해 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