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현한복의 디자이너 이승현 원장은 20여년의 결코 짧지 않은 시간을 한복과 함께 해왔다. 평소 전통의상 디자인에 관심이 많던 이승현 원장은 형형색색의 고운 자연염색 원단에 매료되어 5~6평 남짓 작은 공간에서 시작해 지금의 이승현한복으로 성장시켰다.
그리고 지난 3월 청담동 질스튜어트 매장 안쪽 골목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했다.청담동에 위치한 새 매장은 100여 평 규모의 넓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매장 입구에는 화려한 샹들리에 조명이 쇼윈도를 비추고 있으며, 고객을 맞이 하기 위한 안내데스크가 마련되어 있다.
실내는 현대적이면서 세련된 인테리어로 고객들에게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상담 공간과 대기를 위한 공간이 시원하게 트여있다.곳곳에 한복과 어울리는 단아하면서도 아기자기한 전통 장신구들이 전시되어 있어 작은 소품 하나 하나에도 신경을 쓰는 이승현한복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또한 매장 뒤쪽에는 작고 아담한 정원이 마련되어 있어 한복을 맞추러 온 신부들에게 바쁜 결혼 준비 일정에서 한숨 돌릴 여유를 갖게 하는 편안한 휴식처 같은 공간이 되고 있다.
1 넓고 세련된 이승현한복 청담 매장 전경
2 전통적이며 고급스러운 함과 꽃신
3 화려한 샹들리에와 우아한 한복이 돋보이는 쇼윈도
4 원단부터 색상, 디자인까지 100% 맞춤 디자인 한복
5 현대적인 인테리어의 청담 매장 간판
6 이승현한복 매장 내부
7 이승현한복의 정성이 엿보이는 전통 소품.
작품을 디자인해 보급한다는 일념으로
언제나 고객과 일대일 상담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100% 맞춤 디자인 한복으로 원단부터 색상과 디자인까지 다른 곳에서 찾아볼 수 없는 한복을 제작하는 이승현 한복.
시작한 일에 최고가 되어야 한다는 이승현 원장의 신념 아래 나날이 성장을 거듭해 왔다.지금은 전통 복식에 관해 탄탄한 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한 수석 디자이너, 수석실장, 메인실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한복을 팔아야 한다는 생각보다 작품을 디자인해서 보급한다는 이승현 원장의 디자인 원칙에 기인한 것이며, 이승현한복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경쟁력이 되었다. 또 우리의 옛 전통을 고수하면서도 기존의 한복에서 과감하게 탈피한 모던하고 심플한 스타일도 계속적으로 시도하고 있다.
난해한 변형이 아닌 전통과 퓨전의 장점만을 살린 실용적이고 독창적인 스타일을 추구해 한복은 명절이나 결혼 때만 잠깐 입는 옷이라는 신랑신부들의 잘못된 인식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
이승현 원장은 앞으로 계획에 대해“우리의 전통 이미지를 생활에 접목시키고 싶고, 아울러 단 한벌의 한복을 만들더라도 전통적이고 현대적인 감각이 살아있는 소장가치가 있는 명품 한복을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우리옷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우리 옷을 찾는 이들에게 기쁨과 만족을 주고자 하는 이승현한복.
한땀 한땀에 정성을 기울인 작품과 같은 이승현한복을 통해 입는 모든 이들의 모습이 더욱 아름답게 빛날 것이다. /월간 웨딩21
첫댓글 이승현 한복도 강남에 있나여?? 흠.. 이름이 비슷해서..ㅎㅎ
어디 말씀 하시는거에요? 홍제동 쪽에 있는 이승현한복 말씀하시는건가요?ㅎ
한복 해야 하는데 위치즘 알려 주세요...
청담동 이승현한복 매장이요~ 갤러리아 백화점 하고 청담사거리 중간에 있어요 ~ 전철역은 압구정역이나 청담역에서 내리시면 되구요 ~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