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edia.daum.net/press/newsview?newsid=20141015104111151
【뉴시스와이어】2000년도부터 행복을 구체적으로 고민하면서 국제웰빙전문가협회를 설립하고 2013년도에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을 설립하여 연세대와 대전교육관에서 매월 1일 웍샵을 개최하며 수준높은 행복강사를 적극 발굴하고 육성하고 있는 김용진 교수!
요즈음 김용진 교수의 일정은 눈코 뜰 사이 없을 정도로 바쁘고 분주하다. 매월 행복강사요원을 일일이 멘토링하는 일만 아니라 정부에 등록한 행복 프로그램 9가지를 확산시켜 나가는 일에도 탄력이 붙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대표 행복강사로서 법무부, 교육청, 보건소 등을 비롯한 관공서나 기업체, 교육기관, 연구소, 군부대 등 다양한 외부 기관 강의도 틈틈이 실시하고 있다.
↑ 행복지도사 김용진 교수의 행복특강이 전국적으로 확산 중
김용진 교수의 행복강의 특징은 철학, 긍정심리학, 행복학, 신학, 문학, 자연치유학 등의 폭넓은 학문적 지식을 토대로 자유롭게 펼쳐 나가기 때문에 김용진 교수의 강의는 대부분 앙콜 요청이 되곤 한다. 지난 7일(화) 대전세계로교회에서 진행된 행복학교 행복특강(행복한 가정을 경영하는 비결), 8일(수) 대덕연구단지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행복 특강(삶을 행복하게), 11일(토)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의 13차 웍샵 참가 명강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문학 특강(고대 그리스철학의 핵심 사상), 13일 대전보건소에서 지역 리더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행복 특강(잘 먹고 잘사는 방법), 14일 곤지암리조트에서 여성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복특강(무엇으로 사는가?)은 참가자들의 마음을 후련하게 했을 뿐 아니라 참가자들은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며 강의에 푹 젖어 들었다는 평가를 받았을 정도로 감동과 내용을 담고 있는 인문학 강의였다.
김용진 교수의 가슴이 뭉클한 인문학 강의와 행복 특강은 삭막한 현대사회를 풍요롭게 치유하는 지성인들의 향연이 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김용진 교수가 멘토링하는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http://명강사.tv)에서 다양한 재능을 가진 행복강사 요원들이 훈련중이기 때문에 대한민국에 더 큰 희망이 생긴다.
자료제공 : 강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