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라즈마 버스터 |
* 범위형태 : 방향 지정 / 40*32(하트 오브 데미 갓 사용시 : 45*36) * 라이트닝 무빙 스킬 사용시 차징 속도 상승 | ||||||||||||||||||||||||||||||||||||||||||||||||||||||||||||||||||||
라이트닝 빅뱅 |
*범위형태 : 위치 지정 / 사거리 32, 범위 28*28(하트 오브 데미 갓 사용시 32*32) |
출처 : http://talewiki.com/talewiki.php?Skill%2F%A5%CE%A5%AF%A5%BF%A1%BC%A5%F3
타수나 범위로만 봤을 땐 당연 플라즈마 버스터가 라이트닝 빅뱅에 비해 고효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플라즈마 버스터는 게이지 차징 스킬이고(신성찬트 이솔렛 스킬의 힐, 리저렉션처럼) 라이트닝 빅뱅의 경우 유저들이 매우 익숙해하실 슬롯 스킬입니다(실프커터, 수리검 등). 제가 생각하는 플라즈마 버스터와 라이트닝 빅뱅의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것을 읽고 무엇을 쓰실지는 유저의 선택입니다.
플라즈마 버스터 | 장점 | 1. 엄청나게 넓은 범위(40*32 → 45*37) 2. 우월한 타수(Lv1 : 8타, Lv3. 10타) 3. 2각 맥뎀의 경우 정령의 신전 몹이 2킬(추뎀 2000이상 필요) 4. 상대적으로 데미지 띄우기가 쉬움(Lv1일 경우 410%임) |
단점 | 1. 연사력이 라이트닝 빅뱅에 비해 느림(라이트닝무빙 후 게이지 2단모아야함) 2. 방향지정 스킬(이스핀 카운터 스피어, 루시안 비연파와 같은 개념) 3. 스페셜 스킬(게이지스킬) 운용이 라이트닝 빅뱅에 비해 좋지 못함(콤보연마 없이는 1스킬 유지 안됨) 4. 스킬 캔슬을 당하면 데미지가 너무 낮게 뜨는 경우가 있음(이는 곧 패치될 예정임) | |
라이트닝 빅뱅 | 장점 | 1. 연사력이 빠름(중딜 0.8초) 2. 위치지정 스킬(실프커터, 수리검) 3. 스페셜 스킬(게이지스킬)이 1개 이상 유지 가능(콤연 없이도) 4. 새탑 사냥을 가능하게 함 |
단점 | 1. 플라즈마 버스터보다 수치적 스펙이 낮음 (타수 및 총 데미지 등) 2. 스킬의 단조로움 |
Question 4-1. 그래도 꼭 하나의 스킬을 추천해야 한다면 어떤 스킬을 추천합니까?
Answer 4-1) 평상시에는 플라즈마버스터를, 새탑에서 레벨업 할 시엔 라이트닝 빅뱅을 추천합니다.
Question 5. 마갑(리플렉트 류) VS 아머(회피 갑옷 류)
Answer 5. 둘 다 이용합니다. 두 개 따로 준비하세요. 데미지가 나오지 않는다면 마갑을(특히 보스레이드에서), 데미지가 충분하면 아머(특히 사냥)을 추천드립니다. 저 또한 보스레이드용 마갑과 사냥용 아머 두 개 다 씁니다. 다만 고려하실 부분은 마갑의 경우 찌르기 작을 하는경우 되팔 가능성이 0%임을 말씀드립니다.(찌르기작 마갑을 쓰는 케릭은 녹턴이 유일합니다.)
Question 6. 레벨 250 이후 새벽의 탑과 시오칸 과연 무엇이 좋겠습니까?
Answer 6) 경험치 측면에서 새벽의 탑이 시오칸에비해 월등합니다만(필자 추천 : 새벽의 탑), 자신의 자본 수준에 맞게 다니는게 좋습니다.
테일즈위버에서 케릭터 육성 시 가장 깝깝한 구간인 250-265 구간을 최단시간에 주파할 수 있는 사냥터는 새벽의 탑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진입장벽 또한 높습니다. 온갖 도핑류 아이템에 오블리비오 이상의 방어구와 진시에나 런처 이상은 구비하셔야 실컷 죽으면서 렙업이 가능합니다.(이보다 낮은 스펙에서도 사냥은 가능합니다.) 감전이 걸리기 때문에 고덱스+고명중이어야만 합니다. 또한 새벽의 탑의 경우 잡템이 나오지 않아 돈벌기는 포기하셔야됩니다. 마지막으로 새벽의탑을 일반/어려움을 클리어해야만 지옥 난이도에서 경험치를 긁어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인맥이 없거나 템수준이 낮으면 사실상 진입을 못합니다.
시오칸의 경우 진입장벽이 새벽의 탑에 비해 매우 낮고 플라즈마버스터 2~3킬이기 때문에 마냥 레벨업에 느리다고만 볼 수는 없습니다. 적당한 잡템에 적당한 레어 최소 물약값정돈 운용가능합니다.
Question 7. 몬스터 카드에 어떤 스킬이 들어가야 합니까?
Answer 7) 일반적은 다른 케릭에 들어가는 몬스터카드와 동일합니다. 다만 사냥용과 pk용이 나뉘기도 합니다만 저는 사냥용 추천스킬만 언급하겠습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사냥용 : +3 뢰속성 / +3 뢰속성공격 / +3 이동속도 / +3 MP착취 / +SP착취 / +3 경험치증가 / +3 레어 / +3 돈의 힘
Question 8. 보스레이드를 하는데 데미지가 너무 안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nswer 8) 템업글을 하세요(...)라는 무책임한 말을 해야하는건 안타깝지만 녹턴은 사냥에 비해 보스레이드에선 돈이 쫌(많이)필요한 케릭터입니다. 더 무책임한 말을 드리자면 (요일보스에서)무기연마는 선택사항이 아닙니다. 물론 비호와 각성의비약 도핑으로 커버되지만 모든 파티에 비호가 있을꺼란 보장은 없으며, 기존에 녹턴을 겪은 사람들이 플레임런처 데미지가 안나왔었단 이유로 보스레이드 파티에 껴주기를 꺼려합니다.
그렇다면 가장 싸고 쉽게 데미지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추천하는건 마갑, 탄창, 아티펙트 이 세가지를 챙기기를 권합니다. 마갑의 경우 이그니스 리플렉트만 되도 찌르기가 39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탄창의 경우엔 작하는데 드는 비용이 낮고(칼리고탄창 비싸봐야 개당 천만) 엄청나게 풀려있습니다. 아티펙트 또한 뎀증전용아티펙트를 사용하기를 권합니다. 이 세가지만 잘 챙겨도 데미지의 증가를 싸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Question 9. 게이지스킬은 무엇을 써야 할까요?
Answer 9) 꼭 무엇을 써야겠다 하는건 없으며 답 또한 없음. 사냥방식에 따라 추천드리는 스킬이 다른데, 플라즈마버스터 주력사냥일 때는 범위연마를 라이트닝 빅뱅 주력 사냥일 때는 신속의 미학을 추천드립니다.
Question 9-1. 보스레이드할 때 쓸만한 추천 스킬은 무엇인가요?
Answer 9-1) 솔직히 플레임런처가 중딜이 너무 짧아 게이지가 거의 차지 않기에 1스킬 유지하는것도 콤보연마, 보급형 콤보연마 두개가 없으면 불가능합니다. 그래도 꼭 써야겠다 필요하다 한다면 저격지원, 신속의미학 추천드립니다.
*0.1초밖에 안되는 중딜에 무슨 신속의 미학을 쓰라고 하냐고 하실 수 있지만, 미약하게나마 빨라지긴 합니다..
Question 10. 녹턴을 하기 위해선 돈은 얼마나 필요한가요?
Answer 10) 케릭을 하는 분께서 얼마나 쌔져야 만족하는가?에 대한 질문부터 드리고싶네요. 자신이 요일보스르 12000데미지를 띄우며 다니고 싶다면 최소 무기연마+480~500찔 이상(진레테66작+화코이상 6작, 한계작탄창, 아티펙트 크펀작 이상)은 되셔야 합니다. 그러나 사냥에 충실, 시오칸보잡만하고 싶다면(에픽런처+노작화코+칼리고탄창+이그니스스피넬)이면 차고 넘칩니다.
Question 11. 녹턴 스킬 인크리스 볼테이지의 능력치는 무엇입니까?
Answer 11) 데미지 증가(10%~15%?), 명
중률 향상(보리스 붉은달의맹약처럼), 감전효과부여입니다. 자세한 수치는 실험 및 공개된 부분이 없기 때문에 딱 이것입니다. 라고 말씀 드리긴 어렵습니다.
Question 12. 왜 녹턴 유저는 없나요..?
Answer 12)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첫댓글 좋은글입니다.
지금 막 녹턴 시작해보려는데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글이였어요^^
근대 감전효과는 정말 패치가 되야되는 상황이에요
감전을 걸면 잘안맞아야되는데 몹 공격이 그대로 들어오는 상황이라..이따한 디펜스킬이 없는 녹턴으로써는 정말 눈물나는 상황입니다.
디펜이 약하고 1:1 맨투맨 스킬이 비약한 녹턴은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1:1스킬 연같은 스킬이 나왔으면 얼마나 좋겠고
감전시 피격감소 효과가 조금이나마 개선되면
녹턴 유저들은 자연스래 많아 지겠죠.
녹턴 암튼 힘냅시다.
제가 느끼기에는 잘 안맞는는데.. 그 케릭의 회보및 어질이 너무 낮다면... 감전이고 뭐고 소용없이 뚜까맞을겁니다. 피케이존에서 실험해봤고 감전효과는 분명 제대로 발동하고 있습니다. 다만 마법공격에는 감전효과는 없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는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ㅎㅎ 혹시 투구어빌이랑 2차스킬은 언제쯤 나오는지 대강이라도 아시는거 있어요?? 녹턴 3각은 아직인가요?
아나이스 이후로 2차스킬은 구현되고 있지 않고(이젠 모든케릭 2차스킬은 전부 습득된 채 생성됩니다) 투구 어빌은 벤야이후 구현되지 않고 있어 아마 녹턴은 2차스킬 및 투구어빌 구현은 없을꺼 같습니다. 3각은 하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어마어마한 가격에 비해 효능이 떨어져서..(3각해도 신전2킬, 각종 버프 및 도핑어벼이 요일보스 15000띄우기 어려움 등..)
@나에게거짓말을해봐 아...그렇군요. 도핑있으면 15000 가능한가요?
@녹턴 드 뷔엥 못할건 없다고 봅니다. 하드웨폰만 있어도ㅎㅎ
@나에게거짓말을해봐 아 감사합니다 몬카 만들려고 하는데 너무 어렵네요 뭐부터 해야되는지 모르겠어요
@녹턴 드 뷔엥 http://cafe.daum.net/MagicWeaver/RhtM/15109 제가 추천한 카드 스킬이 모두 담겨있는 몬스터카드 레시피 링크입니다. 도움되시길..
@나에게거짓말을해봐 +3 뢰속성 / +3 뢰속성공격 / +3 이동속도 / +3 MP착취 / +SP착취 / +3 경험치증가 / +3 레어 / +3 돈의 힘 여기서 경증빼고 낙뢰 넣고 싶은데 낙뢰넣고 보잡용카드로 써도 되는건가요?
@녹턴 드 뷔엥 뭐 그거야 본인 취향이니까요..ㅎㅎ
@나에게거짓말을해봐 찾아보니까 3뢰속/3뢰속공/3mp착/3sp착/3돈힘/3낙뢰/3이속/3레어
3뢰속/3뢰속공/3mp착/3sp착/3돈힘/3상재/3이속/3레어
이거 두개 레시피는 없네요... 보잡은 낙뢰 사냥은 상재쓸려고 하는데 레시피는 없네요. 첫부분만 똑같이 만들고 일단 놔둘까요
@녹턴 드 뷔엥 레시피가 없어도 원리만 알면 응용은 가능하니까요~ 전 보잡용 사냥용 카드 따로 안해서요..
@나에게거짓말을해봐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무기 구하는거 보다 카드만드는게 더 어려운거 같아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머리는 랜덤이고 머플러 화이트에
나머지 기본입니다.
좋은 자료 감사해요 'ㅂ'!!!
말머리를 공략&팁으로 바꿨어요'ㅂ'/
잘 읽고 갑니다 ㅎㅎ Q12에서 빵터졌네욬ㅋㅋㅋㅋㅋ
혹시 챕터깨면 주는 아팩은 능력치 뭐뭐 올리면 되는지 알수 있을까요??
찔기 5찍고 민보는 녹턴한테 필요없는거 같은데
녹턴은 스킬명중률이 어떤지 감이안와서...
명보?? 회보??... 두개 마저 5씩 찍는게 이상적인가요??
베기나 물방 마방도 넣을만해요
저는 다 깨진 않았지만 찌르기 몰빵하고 다른건 안찍었어요 왜냐면 나중에 상한선이 올라갈 수도 있기 때문이죠
@나에게거짓말을해봐 베기는 저지뎀을 위해서 그러나보네용 ㅋㅋ
일단 저도 그럼 찔기 다 찍고 킵해둬봐야 겠네용 감사합니다~!
찔작마갑은 물총 란지에도사용합니다...
찔작 마갑은 강화 조슈아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