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1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미슬여행=윤상길의 중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에스파로 나타났다. 이어서 2위는 아이브, 3위는 르세라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이하 한기평)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8월 15일부터 2024년 9월 15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0,882,200개를 분석했다.
2024년 9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 에스파. 사진=에스파 페이스북
분석 항목은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0,762,506개와 비교하면 0.24% 증가한 수치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2024년 9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2위 아이브.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뮤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됐다.
2024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0위까지의 순위는 에스파, 아이브, 르세라핌에 이어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오마이걸, 트와이스, 블랙핑크, 소녀시대, 에이핑크의 순서로 분석됐다.
2024년 9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3위 르세라핌. 사진=스포츠투데이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파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100, 미디어지수 455,136, 소통지수 2,394,573, 커뮤니티지수 2,088,8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62,66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248,038과 비교해 보면 3.53% 하락했다.
한기평 구창환 소장은 “에스파 브랜드에 대한 링크 분석에서는 ‘기록하다, 출연하다, 공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노바, 쇠맛, 마이’가 높게 나왔다. 에스파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04%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관련기사
태그#에스파#9월걸그룹#브랜드평판빅데이터분석#한국기업평판연구소#미술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