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t Mt ski장의 정상부에서 보는 루스츠 스키장의 모습.
일본의 가장 북쪽에 위치하였기에 적설량이 많기로 유명한 홋카이도에는 여러 개의 스키장이 있지만 그중에서 단일 스키장으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루스츠 스키장은 리조트에서 스키장으로 바로 연결되었기에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곳이다.
1월27일, 어제는 강한 눈보라로 스키를 타기 어려웠을 뿐 아니라 사진을 찍기도 어려웠는데, 오늘은 8일간의 일정 중에 가장 맑은 날이 열려있었기에 가방에 카메라를 넣어서는 스키장으로 나선다.
North Wing Resort에서 50m정도를 걸으면, West No2 Quad Lift에 이르고, 7분 정도가 지나면, West Mt 정상에 도달을 하는데, 리프트에서 내려 좌측으로 이동을 하니, 하얀 눈의 나라, 설국(雪國: 눈설, 나라국)이 펼쳐져 있었다.
Camera를 꺼내어 앞으로 다가서니, 발아래로는 최상급자 코스임을 알리는 검은색 Diamond 하나의 Giant Slope가 펼쳐져 있어, 조심스러운 가운데, 아래로는 West Mt ski장의 Base가 한 눈에 들어오고, 멀리로는 하얀 눈이 펼쳐진 홋카이도의 자연 속에 우뚝 솟아 있어, 상급자와 최상급자코스로만 구성되어있는 East Mt ski장과 Isola Mt ski장이 가슴을 설레게 하고, 산과 산 사이로는 총 거리 40Km에 이르는 slope들이 거미줄처럼 작게 보인다.
홋카이도에 도착하여 6일내내, 펑펑 쏟아지는 눈 속에서, 아스라한 요테이산을 바라보며, 좌로 우로 일정한 리듬에 맞추어, 눈보라를 일으키며 방향을 바꾸는 모습은 아름다운 무희의 형상인데, 슬로프의 이름까지 Heavenly grand라 하니, 가슴 속 깊이깊이 남겨 놓지 않을 수없는 일이다.
여강 임 영 수
2024. 2. 14
天之地間 萬物知衆에 惟人以 最貴하니,
所貴乎人者는 以其有五倫也라!
(천지지간 만물지중에 유인이 최귀하니,
소귀호인자는 이기유오륜야라!)
하늘과 땅 사이에 있는 모든 것 중에
사람이 가장 귀하니,
이는 오륜이 있기 때문 이니라!
有志者事竟成
(유지자 사경성)
있을유, 뜻지, 놈자, 일사, 마침내경, 이룰 성.
사람은 하고자 하는 뜻만 있으면
무슨 일이든지 이룰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