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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길학당 (New Silkroad Acade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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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落書) 도담 도란도란 불편한 진실(17)
far-reaching spirit 추천 1 조회 121 24.09.24 22:34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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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24.09.24 22:35

    첫댓글 https://www.youtube.com/watch?v=TMN43-wb5WI

  • 작성자 24.09.24 22:47

    전경에는 주역의 '位' 와 의미가 같은 단어가 들어가 있는 구절이 있다.

    (참고)

    교법 1장 29절
     신명은 탐내어 부당한 자리에 앉거나 일들을 편벽되게 처사하는 자들의 덜미를 쳐서 물리치나니라. 자리를 탐내지 말며 편벽된 처사를 삼가하고 덕을 닦기에 힘쓰고 마음을 올바르게 가지라. 신명들이 자리를 정하여 서로 받들어 앉히리라.

    교법 3장 44절
     상제께서 이런 말씀을 종도들 앞에서 하신 적이 있느니라. “내가 출세할 때에는 하루 저녁에 주루 보각(珠樓寶閣) 十만 간을 지어 각자가 닦은 공덕에 따라 앉을 자리에 앉혀서 신명으로 하여금 각자의 옷과 밥을 마련하게 하리라. 못 앉을 자리에 앉은 자는 신명들이 그 목을 끌어 내리라.”

  • 24.09.24 23:51

    수인(守仁)~

  • 24.09.25 00:35

    상제님께서 선,불,유의 법술이 다르므로. 임진왜란을
    최풍헌이 맡았으면 3일,
    진묵이 맡았으면 석달
    송구봉이 맡았으면 여덟달
    에 평정 했을거라 하셨죠~
    그러한 전란은 후천선경세상에는 없어야
    하기에 도술 운통 구만리라 하셨고
    문명개화 삼천국이라고
    천지공사를 보신 거라 생각됩니다

  • 24.09.25 00:47

    종통계승자, 대두목을 주장한 대순임원들에게
    법술이 있었나요?

  • 24.09.25 08:36

    😄😆🤔 산조인님이, 증산께서 언급한 어질 인(仁)을 잘 간수하란 말을, 인천(仁川) 이씨(李氏)인 자신의 본관에 빗대어 자신이 바로 인(仁)을 간직한 후인이라 주장했죠?

    스핏님은 그 인(仁)에 대한 반론을 폈고 ... (난 스핏님의 반론 요지를 100% 이해하지 못했음^^)

    그런데 확실한 것은 산조인님에게 기운이 붙은것 가타요. 대순인들이 보지 못하던 것을 잘 집어내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산조인님의 글을 잘 들여다 보고 있는데 ... 자신이 후인이란 주장보담 자신이 후인으로서 뭘 할 것인지를 언급해야 할 때인 것 같군요^^

  • 24.09.25 08:38

    😄😆🤔 스핏님은 글의 수준을 낮춰 중학생도 이해할 정도의 글을 올려 주시길 앙망합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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