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들시프트가 달려 잇는데 귀찮아서 안써봤는데정확한 사용법이 어떻게 될까요??메뉴얼모드로 해놓고 다니면 변속시기가 초록색 화살표로 나오는데, 그때 변속하면 그냥 오토보다도 못하더군요ㅠ그리고 악셀 받은 상태에서 변속해도 되나요??
첫댓글 ㅎㅎ 편하게 사용 하심 좋을 듯... 저는 주로 다운을 많이 사용 합니다만.. 굳이 메뉴얼에서 사용 않하셔도 무방함요
저는 엔진브레이크 사용시 기어 단수 나출때 패들쉬프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또는 운전재미를 느끼기 위해 다이나믹 모드에서 메뉴얼모드로 사용할때도 있고 또는 치고나갈때 기어 내릴때 사용하고있습니다.
애매하시면 rpm3000 정도에 변속해 보세요... 그러다가 점점 감이 올 겁니다...저도 사용하지 않다가 겨울 눈길에 브레이크 대신 다운쉬프트를 사용한 게 계기가 돼서 이제는 무조건 패들만 땡기고 다닙니다...
신호정지 시 스타트는 자동1단으로. 2단부터는 쉬프트 사용하고 다운 시에 엔진브레이크 역할로 시원한 느낌이 들지요커브 진입시에는 아주 잠깐 다운 후 코너 시작 이전 바로 업하면 노브레이크로 원할하게 주행 가능합니다콰트로 주행의 진수죠, 후륜들 쫒아오다가 놀래서 멀리 서 있지요
첫댓글 ㅎㅎ 편하게 사용 하심 좋을 듯... 저는 주로 다운을 많이 사용 합니다만.. 굳이 메뉴얼에서 사용 않하셔도 무방함요
저는 엔진브레이크 사용시 기어 단수 나출때 패들쉬프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또는 운전재미를 느끼기 위해 다이나믹 모드에서 메뉴얼모드로 사용할때도 있고 또는 치고나갈때 기어 내릴때 사용하고있습니다.
애매하시면 rpm3000 정도에 변속해 보세요... 그러다가 점점 감이 올 겁니다...
저도 사용하지 않다가 겨울 눈길에 브레이크 대신 다운쉬프트를 사용한 게 계기가 돼서 이제는 무조건 패들만 땡기고 다닙니다...
신호정지 시 스타트는 자동1단으로. 2단부터는 쉬프트 사용하고 다운 시에 엔진브레이크 역할로 시원한 느낌이 들지요
커브 진입시에는 아주 잠깐 다운 후 코너 시작 이전 바로 업하면 노브레이크로 원할하게 주행 가능합니다
콰트로 주행의 진수죠, 후륜들 쫒아오다가 놀래서 멀리 서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