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지하철 6호선 응암순환구간을 양방향 순환으로 전환할수는 없는것일까요...
분리수거 추천 0 조회 830 04.02.26 19:22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흠... 현재 복선이 절대로 불가능하지요 --;;; 양방향 순환열차라... 못합니다. --;;; 어떻게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도시철도공사에서 저런 걸 해 줄리가 없습니다.;

  • 04.02.26 20:02

    불가능합니다. 일단 혼란이 많을 겁니다. 몇 구간안되는 루프구간이라서 말이죠

  • 04.02.26 20:04

    응암루프구간은 회차선의 연장개념,U턴선의 개념입니다. 루프선을 복선으로 깔려면 응암역을 뜯어고치고 입체교차시설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데 응암동 일대를 들어내고 다시 공사하기란 매우 버겁습니다. 주민들한테도 오히려 좋지 않은 일이겠죠.

  • 04.02.26 20:41

    루프 구간 자체가 복선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복선이라면 운행은 어떻게 하겠습니까?

  • 04.02.26 22:04

    애초에 6호선은 연신내 착발 예정이었으나, Kaoru 님 말씀대로 회차선 설치가 어려워서 단선루프로 바뀐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쪽에 뭐가 안좋아서 그렇게 바뀌었다고 하던데..쩝

  • 04.02.26 22:05

    일산의 경우엔 경의선 대곡 - 용산이 제대로 개통되고 운행만 된다면 6호선이 밀립니다.

  • 04.02.26 22:16

    그러면 아예 구산-응암 구간을 분리해서 구산역을 6호선의 종착역으로 하면 되지도 않을까요?

  • 연신내가 아니라 역촌이었던 걸로 압니다만.. 차량기지 원래 독바위 쪽에 건설하려고 했는데 그쪽이 북한산 국립공원이라 안되었다죠 --;;

  • 04.02.27 00:23

    구산역에 대피선이 있나요?(가본게 언제던가....)

  • 04.02.27 08:08

    루프라서 복선화하기는 매우 어려울테고 특히 응암역이 2복선이되어야 되는데 그러면 평면교차 우려가 있습니다. 입체교차는 불가능하고요.

  • 루프 구간 역 중 독바위 만이 ㅁ||의 구조 입니다. ㅁ은 타는 곳, ||은 선로

  • 04.02.27 11:10

    도로폭이 좁다는것이 큰 문제지요. 당장 3차선 대로 아래에도 플랫폼 너댓개가 한 층에 있는 역을 지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혼란스러운 역을 지은 동네도 있습니다.

  • 04.02.27 13:58

    가능하다고 해도 전혀 할 필요가 없는 짓입니다.(사실상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양방향루프로 건설을 하게 될 경우 루프구간의 배차간격이 2배로 길어지게 되므로 시간단축 효과도 없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