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퇴근 후,계약한 집으로 왔습니다.집앞 슈퍼에서 저녁거리를 사서 집에와서 대충 먹은후 잠자리에 들려고 했더니 미리 켜놓았던 전기장판이 꺼져 있는 겁니다.고장났나 싶어서(새로 사서 가져온 것으로 어제 처음 사용) 이리 저리 살펴보고 돌려보고 해도 다시 불이 들어오지 않아,첫날밤을 추운 방에서 자야할 생각에 다소 난감하더군요.전기장판 고장 경험담을 읽어 보려고 까페에 접속하려고 하니 컴퓨터 전원이 안들어 오더군요 분명히 플러그는 소켓에 꽂혀 있는데...혹시나 하는 마음에 집안 곳곳에 있는 소켓에 가전제품을 연결해보니 전부 전원이 들어오지 않았습니다..분명히 전등과 온수 보일러는 들어오는데 말이죠..어케해야될지를 모르겠고 일단 첫날이라 피곤하기도 하여 일단 그냥 잤습니다.
자고 일어나 오늘 집안을 살펴보니 씽크대 안에 우리나라 두꺼비집으로 추정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그러나 무수히 많은 스위치에 좌절하고(저는 형광등 교체할떄도 많이 긴장하는 스타일이라..)연휴끝날때까지 어케지내나 하고 급낙담모드로 진입하다가,아이폰으로 검색하여보니 홍콩의 전력사정이 좋지 않아 조금만 과부하가 걸려도 전원차단스위치가 내려간다는 글을 읽고 과감히 도전하여 차단스위치를 다시 올려(만세!!) 이렇게 글을 씁니다.
행여 저같은 경우를 당하실 경우를 대비하여 집안에 두꺼비집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아래는 저희집 두꺼비집 사진을 참고로 올립니다.하얀바탕에 있어서 사진이 잘 안나옵니다만 파란 스위치가 전원차단 스위치입니다.사진 올리려고 했는데 안되는군요.죄송합니다.인터넷라인 신청전이라 와이파이를 도둑질해서 사용하는데,잘 안되네요.
혹시 여러 회원님들도 이런 경우 종종있으신지요?오늘 저녁이 걱정됩니다.불 다끄고 냉장고 전원도 끄고 장판을 돌려야 할가요????
첫댓글 글을 읽을때마다 참으로 꼼꼼하신 분이라 생각이 듭니다. 어느 싸이트로 검색 하셨는지 모르지만 홍콩의 전력사정이 안 좋다는 말은 처음 들어 봄니다. 홍콩은 1년에 8개월은 에어컨을 틀고 사는지라 좀.... 2008년 국제금융사태가 났을때
많은 홍콩인들도 힘든 시간을 보낸다고 홍콩정부가 홍콩의 각 세대에 약 4000홍콩달라를(정확한 액수는 아님) 지원해 주었답니다. 내집안에서만 일어나는 현상이라면 전기장판을 점검해 보세요. 강산이 바뀔 만큼 산 사람으로 경험에 의하면 가전제품에 문제가 있기전에는 전원차단이 된적이 없어서 답글을 달아 봅니다.
말씀을 듣고 보니,맞는 말씀 같습니다.홍콩이 전력사정이 않좋다는 것이 좀..ㅎㅎ..그나저나 담요를 다시 한국으로 가져가서 점검받을 수도 없고 난감합니다..오늘밤은 온도를 조금 올려서 켜보아야 겠습니다..어찌되나..감사합니다!!!
한국서 가져가는 전기 담요도 사용이 가능한건가요?/
네 가능핮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