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베트로 가는 도로)
1. "죽음의 길"-318국도 티베트구간
천장(川藏, Chuanzang) 도로 길이는 3,176km인데 해발 4,000m 이상의 설산 21개를 넘고 하천 14갈래를 넘어 중외 지리학자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로"라는 평가를 받는다. 티베트 소재지 라싸(拉薩, )에서 사천(四川, ) 소재지 성도(成都, )까지의 2,000km도로를 만들때 3,000여명이 목숨을 바쳤다. 그 것은 1km의 도로가 뻗어 나갈때마다 1.5명의 젊은이가 목숨을 바쳤다는 의미이다.
위험원인: (1) 고산반응. (2) 흙사태.
( 320국도)
2. "공포의 버무다"- 320국도 황화교구간
320국도 황화교(黃花橋, )구간은 강서(江西, )성 평향(萍鄕, )시 상동(湘東, )구 경내에 있는데 도로인데 길이는 1km도 안 된다. 1992년 도로 개통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이 1km 구간의 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400여건, 사망자수는 92명, 부상자 443명, 경제손실 600여만원(RMB)로 집계됐다.
위험원인: (1) 차량의 과적재, 과속으로 내리막길에서 통제불능. (2) 도로설계 불합리, 급커브에 의한 교통사고.
( 팔달령 고속의 사고차량)
3. "죽음의 5km"-팔달령 고속
팔달령(八達嶺,) 고속은 베이징(北京)과 장가구(張家口, Zhangjiakou) 구간을 연결하는 110국도의 한 구간으로 길이 82km 인데 대형 교통사고는 팔달령 장성으로부터 베이징 방향으로의 55km-50km 되는 지점의 5km 구간에 집중된 것이 특징이다. 1998년 11월 개통되서 2003년 9월까지 이 구간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32건, 사망자 49명, 부상자 62명으로, 1km 구간에서 10명이 숨진것으로 집계된다.
위험원인: (1) 야간의 트럭 운행. (2) 산간 고속도 내리막 길 통제불능
( 213국도)
4. "죽음의 골짜기"-사천 213국도 도강언 구간
213국도에 들어서면 도로변에 "교통관리 특별통제구역"-"초적재, 과속, 추월 엄금, 시속 40km"라는 큰 글자가 보인다. 아주 좁은 이 도로는 2차선으로 되어 있는데 한 쪽은 아찔한 산이고 다른 한 쪽은 강물이고, 트럭이 유난히 많은 것이 특징이다.
위험원인: (1) 엄청난 자동차의 흐름 (2) 열악한 도로상황 (3) 과속
( 경진당 고속)
5. "죽음의 길"-베이징-천진고속
경진당(京津塘, Jingjintang) 고속 중 38.5km 길이의 베이징 구간에서 1991년 개통부터 지금까지 발생한 교통사고는 4320건, 사망자수 219명, 부상자 1072명으로 집계되었다.
위험원인: 낡은 시설, 초부하 운행, 많은 자동차
( 경주고속의 사고트럭)
6. "트럭 킬러"-경주고속 북부구간
경주(京珠, ) 고속 북부구간은 중국의 고속도사에서 건설난이도가 가장 큰 고속도이다. 올해 3월 이 도로에서 13개의 차량충돌사고가 발생해 경종을 울려주었다.
위험원인: (1) "도로열차"로 불리우는 초적재 트럭 (2) 산간고속도의 얼음길 (3) 안개 낀 도로
( 태극도로)
7. "마귀의 U자 커브"-태극도로
태원(太原, )-녕무(寧武, )까지의 태극(太克, Taike) 도로 중에 U자형 커브길이 있는데 1997년부터 지금까지 거의 주마다 이 커브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한다.
위험원인: 경사급한 내리막길의 급커브. 길 안쪽이 높고 외부쪽이 낮은 도로설계. 마지막 경사인 원인으로 브레이크의 고장 용이.
( 계도도로)
8. "죽음의 지대"-계도도로
계도(鷄圖,) 도로 43.5km 되는 곳이다.
위험원인: 40.5km 부터 내리막길과 급커브가 연속되어 전망이 좋지 않고 마지막에 360도 급커브가 도사리고 있다.
( 라한동파)
9. "죽음의 언덕"-라한동파
2000년부터 2003년까지 사이에 310국도 라한동파(羅漢洞坡, )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83건, 사망자수 32명, 부상자 101명으로 집계됐다.
위험원인: 흙사태
( 도로를 벗어난 사고차량)
10. "공포의 갈지자 길"-308국도 하북구간
308국도 하북(河北) 신하(新河, ) 구간을 말한다. 최고로 이 구간에서 하루동안에 교통사고가 5건 발생한 적 있고 1년 6개월에 32건 발생한 기록이 있다.
위험원인: 연속되는 급 커브길이 갈 지자를 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