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에어컨은 매년 한층 강화된 절전, 냉방 등의 스마트한 기능과 획기적인 디자인을 통해 최첨단 스마트에어컨으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냉방·절전·청정·디자인 등의 부문에서 혁신적인 기술이 집약된 2014년형 프리미엄 에어컨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을 선보이며 스마트에어컨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2014년형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바람이 나오는 토출구에 골프공 표면 굴곡을 새겨 공기 저항을 줄이는 딤플의 원리를 응용한 '아이스 딤플' 기술을 적용해 강력한 회오리바람을 더 멀리 보낼 수 있게 했다. 흡입한 공기를 찬 공기로 즉시 바꾸는 하이패스 냉방과 항공기 제트엔진의 기류 제어방식을 적용한 회오리 팬, 여기에 공기 저항을 줄이는 '아이스 딤플' 기술까지 더해져 강력한 회오리바람을 전한다.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또 3개의 바람문 개폐 조절을 통해 사용자가 개인의 환경 및 기호에 따라 8가지 바람을 취사선택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초절전 디지털 인버터를 채용해 에너지효율 1등급을 획득했으며, 1등급보다 150% 더 효율이 높은 에너지 프론티어를 달성해 효율적인 전기료 절약도 가능하도록 했다.
또 한계령의 기류 패턴을 측정해 구현한 자연 풍량에 새·파도 등의 자연 음향을 들려주는 '휴 바람'과 초미세먼지까지 잡는 '미세먼지 필터'와 불쾌한 냄새를 없애는 '숯 탈취 필터', 유해 세균을 제거하는 '바이러스 닥터', '다이렉트 제습' 기능을 통해 사계절 내내 건강하고 쾌적한 실내환경 구현을 돕는다.
이밖에 고급스러운 홈시어터를 디자인 모티브로 삼은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3개의 바람문에 바람을 형상화한 멜로디웨이브 패턴을 새기고 청량한 푸른빛을 가미해 에어컨의 인테리어적 가치를 강화했다.
삼성 스마트에어컨 모델인 김연아 선수를 모티브로 한 '김연아 스페셜' 에어컨 2종도 세련되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피겨 퀸의 왕관을 모티브로 크리스털 왕관을 형상화한 아치 형태의 '퀸 디스플레이'를 제품 상단에 적용했으며, 스케이트 날의 '엣지'도 디자인 패턴으로 적용해 품격 있고 우아한 느낌을 선사한다.
한편 삼성 스마트에어컨은 에너지관리공단과 에너지 절약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바람의 숲' 조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3년 8월 서울대공원 부지 내 조성을 시작으로 올해에는 삼성 에버랜드에 두 번째의 바람의 숲을 조성 중이다. 바람의 숲은 시원한 청정바람을 제공하는 친환경적인 명소로 많은 사람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첫댓글 수고했어요 0.05점 추가 예약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