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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2012년 중국의 무선 인터넷 발전구도 분석 | ||
자료분류 | 산업동향 | 국가명 | 중국 |
산업분류명 | 정보,연구,사업서비스>정보처리 및 기타 컴퓨터 운영 관련업 | ||
언어 | 중국어 | 원문자료량 | 5 쪽 |
원문바로가기 | http://www.chinairn.com/news/20120514/859249.html | ||
원문자료![]() |
2012.05 | 자료등록일 | 2012.06.11 |
작성자 | 해외산업201 | 읽음 | 7 |
자료출처 | 중국산업연구망 | ||
2012년 중국의 무선 인터넷 발전구도 분석 □ 개요 - 시장연구기관인 iResearch의 통계에 따르면, 2012년 1/4분기 중국의 무선 인터넷시장의 규모는 158.7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167.2% 증가하였음. □ 전자상거래의 발전 동향 - 통계에 따르면 2012년 1/4분기 중국 무선 인터넷 전자상거래 규모는 66.7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530.1% 증가하였으며 무선 인터넷 전자상거래 업무가 무선 인터넷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42%로 무선 부가가치 서비스를 초과하여 무선 인터넷 업무 중 제일 큰 세분산업으로 발전함. - 전자상거래가 무선 인터넷 업무에 대한 기여도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이동 말단의 활용을 홍보하기 위해 전자상거래 사이트는 기존 전통 인터넷에서의 경험을 살려 각종 이동 어플리케이션에 광고를 삽입하여 대량의 시장광고 비용을 투입하였는데 이는 수익모델이 부족한 이동 어플리케이션 개발업체에게는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음. □ 플랫폼의 활성화로 응용 프로그램의 혁신이 촉진됨. - 네티즌의 심리 외에, 전통 인터넷 대형 회사의 심리도 점차 개방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플랫폼의 구축 면에서 집중적으로 나타남. 이러한 개방 플랫폼의 구축으로 일부 기술 혁신도 촉진되고 있으며 그 중 제일 중요한 것이 WebAPP 홈페이지 응용프로그램임. □ 제3자 서비스업체의 발전 - 최근에 제3자 서비스업체의 발전으로 산업사슬의 공백을 메워주고 있으며 무선 인터넷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생태권(生態圈)”을 구축함. - 제3자 서비스업체에는 어플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3자 데이터 통계분석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 응용 프로그램이 기종별 설치, 운행, 스크린 등을 적절하게 테스트해고 자동으로 완성해 주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 무선 인터넷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 등 다양하게 존재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