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가 집에 온지 어느새 70일이 됐는데요. 2023년 9월에 태어난 밤이, 누나들과 견생 첫 여름을 보내고 있습니다. 잘 지내고 있는 모습 궁금하실 것 같아서 사진을 털어봅니다 ㅎㅎ
밤이와의 아침 풍경
처음 밤이가 집에 오고 두달 정도는 침대를 쳐다도 안봤어요. 밤이가 올라오면 쓰라고 샀던 강아지 계단에 먼지만 쌓여서 이걸 당근 해, 말아? 고민했었는데요 ㅎㅎ 이제는 졸리면 슬그머니 침대에 올라와 꿀잠을 취합니다. 그리고 아침에는 만져달라고 팔에 고개를 부비고 세상에서 제일 편한 표정을 짓는데요. 누나들한테 마음을 조금씩 열어가는 것 같아서 뿌듯하고 너무 사랑스러워요!
장마철 밤이 산책 우여곡절
밤이는 실외배변견이 되어서 집에서는 절대 응가 쉬야를 하지 않게됐어요. 그래서 장마철이라도 화장실 산책은 필수가 됐습니다. ㅋㅋ 위 사진에 밤이 표정만 봐도 아시겠지만 밤이의 장마철 산책은 처음엔 쉽지 않았습니다.
산책을 너무너무 좋아하는 밤이인데요. (하루 4시간 산책도 가능..) 비가 많이 온 다음날에 산책을 나가니까 바닥도 축축하고 온갖 냄새가 다 올라와 낯설었는지 아파트 현관으로 자꾸 다시 들어오더라고요.
저 탐탁지않은 표정으로 찔금찔금 돌아다니다가 마른자리에서 겨우 응가 시키고 얼른 들어왔습니다.
그래도 반복학습의 힘?인지 지금은 알아서 최대한 덜 축축한 보도블럭만 골라 걷는 프로산책러가 되었습니다.
밤이를 너무 과소평가(?)한 초보견주 누나들이 엄청나게 작은 우비를 사버리는 해프닝도 있었습니다. ㅎㅎ
유치원에 가게 된 밤이
누나들이 출근하면서 밤이가 혼자 있는 시간이 길어졌는데요. 하루종일 혼자 있다 누나가 오면 낑낑대면서 만져달라고 품에 파고드는 밤이가 너무 안쓰러워서, 누나들이 없을 때에는 유치원에 보내기로 했습니다.
혹시라도 분리불안 때문에 힘들어하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무색할 정도로 밤이는 미친 적응력을 보여줬습니다. ㅎㅎ
밤이의 유치원 생활 모습들
등원 첫날! 신나보입니다 ㅋㅋ
땅콩이라는 최애 친구도 생겼고요.
아주 날아다니는 밤이...
활동성이 뛰어나 어질리티도 잘 하려나 했는데, 인공 물체들 앞에서는 갑자기 근엄해지는 밤이...
그래도 유치원 강아지들 사이에서 인기 짱이 되어서, 등원 한달만에 유치원 장기 등원생들만 올라간다는 (인간으로 치면 수학여행 버스 맨뒷자리 같은..? ㅋㅋ) 놀이터 맨 윗층도 당당히 차지해버렸습니다.
다음주부터는 다른 유치원으로 전학을 가는데요. 거기서도 잘 적응해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 밤이가 문제가 있었던건 아니고요. 밤이의 사물사회화, 도시생활 적응, 예절 교육에 도움될만한 프로그램이 있는 유치원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ㅋㅋ 누나들의 커져가는 교육열... 밤이야 할 수 있어!
밤이의 여름나기 풍경
제가 참 좋아하는, 너무 행복한 밤이 표정!
집 근처 고등학교에 엄청 큰 천연잔디밭이 있는데 밤이가 여기서 뒹구는걸 세상 좋아합니다. 지금은 모기가 많아져서 못들어가지만 여름이 지나가면 다시 가서 신나게 뛰뛰할 예정입니다.
비가 오면 집에서 푹쉬고 노즈워크도 열심히 하면서 심심함을 달래고요.
그래도 심심함을 못참으면 이렇게 누나들 몰래 신발도 뜯어먹던 밤이... 지금은 안그럽니다.ㅋㅋ
그리고 어제, 팅커벨프로젝트에서 신청한 밤이 목걸이도 잘 도착해서 멋지게 착용샷도 남깁니다!
일기 쓰면서, 팅커벨 입양센터에서 누나 집으로 오던 날 찍은 사진을 오랫만에 찾아봤는데요. 70일밖에 안됐는데 밤이가 그새 많이 자랐더라고요. 낯선 곳에 갑자기 와서 힘들었을텐데 쑥쑥 잘 자라줘서 고마울 뿐입니다!
밤이가 입양센터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덕분에 누나 집에서도 잘 적응하고 씩씩한 멍린이가 될 수 있었던거 같아요. 간사님들, 회원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밤이 근황 틈틈히 공유하겠습니다. 장마철 건강히 잘 보내세요.
첫댓글 우리 밤이 행복한 강아지~^^
밤이 일기 읽어내려가다보니 잇몸이 마르네요 ㅎㅎ
유치원 친구들과 해맑게 웃으며 뛰어노는 밤이 사진들을 보니 오늘 누울자리는 여기인가 봅니다 ㅎㅎ
밤이 유치원 전학가서도 친구들하고 잘지내고
누나들 말 잘듣고 건강하게 대학가쟈^^
밤이는 정말 행복한 강아지가 되었네요.
유치원생활 젤 잘하는 밤이 사진은 미소가 지어지네요.
행복한 강쥐 ,밤이 일기 넘 감사합니다 ♡
유치원에서 핵인싸 밤이 증~~~~말루 이뿌구 행복해보여요 밤이야 건강하게 쑥쑥 잘 자라렴♡
아이쿠.. 우리 밤이.. 강릉시보호소에서 구조해올 때는 짠했는데.. 이제 사랑 듬뿍 받는 부잣집 귀한 도련님이 다 됐네 ~
유치원에서 친구들과 쪼르르 있는 사진은 무슨 인형들이 쪼르르 앉아있는 것 같아요! 친구들과 놀고 싶어도 머뭇머뭇 조금은 소심했던 밤이인데..! 유치원에서 날아다니는 사진만 봐도 누나들 사랑에 밤이 마음이 얼마나 든든한지 느껴져요! 밤이가 이렇게 행복한 강아지가 될줄이야! 정성 가득한 밤이 일기 감사드립니다 ♡ 밤이와 가족들 모두 건강하세요!!
밤이 다른 친구들이랑도 잘지내구 표정도 너무 좋네요!! 항상 건강하고 누나들이랑 행복하게 잘지내!
밤이 진짜 최고최고 행복하게 지내고있군요
유치원친구들과 찍은 샷 이쁨짱입니다
누나들 교육열 밤이가 잘 따라주길~~
밤이야 설대 가자 ㅎㅎㅎ♡
밤이 너무 사랑스러운거 아닙니꽈? ^^
유치원 적응도 너무 잘하고 누나들과 행복하게 지내는 모습 보니 너무 흐믓하고 보기 좋으네요. ^^
밤이 잘 보살펴 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소식 기대할께요! ^^
울 밤이 얼굴이 화알짝 피엇네요 ㅎㅎ 너무 예쁘고 귀여워요🥰 유치원에 가서 친구들과도 잘 지내고 기특하네요~ 친구들과 나란히 찍은 사진 너무 잘 나왓어요~ 반함🥰
밤이 유치원생된거 축하해. 누나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네요
밤이의 세상이 점점 더 넓어지고 있네요.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