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 금요일 간추린 아침뉴스입니다.
●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보궐선거가 열리는 인천 강화군을 찾아 지원에 나섭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해 국회로 다시 돌아온 법안들이 국회 본회의에서 모두 부결돼 자동 폐기됐습니다.
● 최재영 목사가 선거 운동을 할 수 없는 미국 국적자 신분인데도 선거 운동을 한 혐의로 오늘 경찰에 출석합니다.
●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동맹국의 방위비 인상을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의 외교·안보 책사가 한국 방위비를 GDP의 3.5%까지 올려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이스라엘이 이번엔 헤즈볼라 드론 지휘관을 폭격해 제거했다고 밝혔습니다.
● 중국이 44년 만에 태평양을 향해 발사한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미국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데, 미국 국방부는 중국 측의 사전 통보가 있었다며 군사 소통을 강조했습니다.
● 수도권 대학을 중심으로 연합 동아리를 만들어 마약을 유통한 일당이 붙잡습니다,
● 가상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타며 현지시간 26일 6만 5,000달러선을 회복했습니다.
● 정부가 올해 6월부터 국내 대학을 졸업한 외국인 유학생이 요양보호사 자격을 취득하고 요양시설에 취업할 경우, 한국에 장기 정착할 수 있는 특정활동 비자를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 어젯밤부터 서울 강남 일대에서 자율주행 택시가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 배추 한포기에 2만원이 되면서 치솟는 배춧값을 잡기 위해 정부가 중국산 배추 초도물량 16톤을 들여와 도매시장에 공급합니다.
● 동두천시는 국내 최초의 오둥이 출산에 '시에 경사가 났다'며 이들 부부를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겨울을 앞두고 인플루엔자 백신 무료 예방접종이 시작됐습니다.
● 10월이 코앞인데 여전히 곳곳의 낮 기온이 30도를 웃돌며 덥습니다.
첫댓글 우리님들
오늘하루도 해피하시길요.
오늘도 어김없이 간추린 뉴스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되길 바랍니다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수고 하세요
호연 운영자님 ^*^
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