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95928
기사를 퍼올수 없어서 링크만 냄깁니다.
화재의 원인은 7.5암페어퓨즈가 들어갈 곳에 20암페어 퓨즈가 들어가서 그랬다는군요.
그런데 웃긴건 배선은 모두 녹았는데 퓨즈는 멀쩡하더랍니다ㅡ.ㅡ;;;
뭐...그건 그렇다 치고...
as를 총 7회 이상 받았는데 기록은 단한건밖에 없어 기록이 없으니 소비자 과실 뭐이렇다네요.
비엠 차든 바이크든 전기장치 좆같은걸로 유명하다던데 이뭐병이죠.
일본이나 유럽에선 650의 전기배선 발화문제로 리콜이나 조치가 좀 있었다고 하는데
대전모토라드측에선 소비자 과실이니 인정못한다고 했다나봐요.
그런데...전원을 끈 바이크에서 뭔 전기쓸일이 있다고 발화하죠ㅡ.ㅡ;;
제가 무식해서 그런데 그럴 가능성이 있는지 좀 알려주셔요.
여태까지 전기코드 꼽아놓고 합선된 드라이가 탄적은 있어도 그외에 전원꺼두고 불난적은 한번도 없는데...
기사는 불난 비엠, 이번엔 머플러 떨어져 입니다ㅡ.ㅡ;;
뭐...일부 비엠오너사이에서는 일부러 그런거 아니냐, 모함이다라는 등의 비엠 프락치짓을 한다고도 하네요.
자신이 타는 메이커나 바이크에 애정을 갖는것도 중요하지만, 좀 심했다 싶은 생각도 들구요.
얼마전 있었던 야마하 사건과 스즈키 사건은 각자 메이커에서 인정할건 인정하고 사과할건 사과하고 끝나는 분위기던데...
역시 돈많은 비엠은 똥배짱 부리고 있는가 봅니다.
바이크가 좋고 비싸도 어차피 마이너리티이니 화제가 수면으로 부상조차 안되는가 보네요.
어쨌건 머플러문제야 정비소홀로 생길수 있는 일이라 치고(사실 이부분에선 좀 의아한 점도 없지 않아 있고...)
화제문제나 명확히 밝혀졌으면 하네요.
카페 게시글
메니아게시판/Q&A
bmw의 만행인가 아니면 대전모토라드만의 문제인가ㅡ.ㅡ;;;
알수없음
추천 0
조회 617
08.06.14 03:09
댓글 14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첫댓글 얼마전 엽돈재에서 멀쩡한 차가 스텐드쪽 차대가 부러진 비엠 봤습니다. 할말 없더군요...
그건 이거보시면 답 뚝 입니다 http://blog.naver.com/frangswakim/150031970780
저희 동호회형도 비엠의 기함 LT 타시는데 속앓이 많이 하시다가 처분하시더군여 ㅡ0ㅡ;;;;;;
뱜~...뱜이 외그러지?? 에휴 언재쯤 울나라 라이더들이 맘걱정 덜하고 편하게 바이크라이프를 즐길날이올까요?? 이런소식들을때마다 맘이편하지는...ㅡㅡ
요런문제?? http://www.recalls.gov.au/view_recall_detail.php?Recall_ID_Auto=13055 http://www.mlit.go.jp/jidosha/recall/recall04/04/recall04-162.html
어느메이커든 현재 유저들의 입맛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대로 못하고 있는게 실정이라지만...뱜은 자동차 팔때는 귀족주의를 강조하고 수리할때나 리콜등에 대해선 천민만 못한 수준이라더군요. 본사와 연계가 제대로 되는지조차 의문이라고 뱜 자동차 타는 선배가 그러네요ㅡ.ㅡ;;; 바이크쪽 역시 비슷하지 싶네요.
뱜이다 뱜이다 라이더몸에않좋고 멋도없는 뱜이다 ㅋㅋ
원장님 잘 계시지요?
네? 무슨 원장님이유?
여기서 만나네 650으로 가서 잘살어 여긴 뭐하러왔어 안만날줄 알았지 깡주 잊지도 않네!!
미확인..아직 결론이 안난 이야기...를 가지고..남들이 나설일이 아닌듯
전기를 전공한 입장에서보자면 화재의 근본적인 원인이 퓨즈탓은 아닙니다. 단지 퓨즈의 용량이 커서 누전이나 합선에의한 그것도 아니라면 회로자체의 문제에의한 고전류를 차단하지못해 발화를 막지 못한것이죠.
전선이 다녹고 하는데 650포럼보면 650 심각해요 추천!! 클라크님 역시 틀리시네요 http://f650.com/phpbb3/search.php?st=0&sk=t&sd=d&keywords=electrical+fire 여기가면 진실이 보여요
다똑같아요 소비자만 죽는거요!! 대전딜러는 횟집 칼잡이가 뭔 바이크 수리한다고 그리고 유대리? 제약회사다니다 정비배우는 애 둘이서 뭘고친다고 참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