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 왜 일본을 선교해야 하는가?
なぜ日本を宣教しなければならないのか?
이치카와시(市川市)는 서쪽으로는 도쿄(東京都)의 카츠시카구(葛飾区), 에도가와구(江戸川区)와 붙어있고 북쪽에는 마츠도시(松戸市), 동쪽에는 후나바시시(船橋市), 남쪽에는 우라야스시(浦安市)와 붙어있다. 도쿄와 맞붙어 있어 도쿄 접근성이 좋으며, 소부선 기준 도쿄역까지 20분, 치바역까지 25분, 나리타 공항까지 55분이면 갈 수 있다. 호쿠소선이 지나는 이치카와시 북쪽에는 주로 배 농장과 소규모 공장들이 밀집해 있으며, 주택가와 학원가는 주로 이치카와시 중부와 남부쪽에 밀집해있다. 따라서 이치카와시 북부에는 유동인구가 많지 않다.
치바현 이치가와시의 마마가와 강변에 일본복음루터교회 이치가와교회(市川教会)의 예배당이 고요속에 잠겨 있다. 일본뿐 아니라 한국에도 큰 족적을 남긴 보리스가 만년인 1955년에 남긴 작품이므로 이 교회는 자연과 어울리도록 순수 목조로만 지어졌다. 4층 높이 종탑에 걸린 종은 60여 년 전이나 지금이나 같은 소리를 내며 주일 예배 시간을 알리고 있다. 이 예배당의 강대상 후면과 십자가 첨탑의 창문은 모두 원형으로 디자인되어 그 안에 ‘정십자가’가 그려져 있다. 2008년 10월 23일에는 국가 등록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었다. 그런데 2011년 발생한 동일본 대지진의 여파로 일부 피해를 입어 보수 공사와 더불어 내 진설비를 보강하였다.
너희는 모든 악독과 노함과 분 냄과 떠드는 것과 비방하는 것을 모든 악의와 함께 버리고 서로 친절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 하라. (에베소서4:3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