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지: Mount Baldy (10,064’)
산행시간: 7시간 50분 (8:20 – 4:10)
산행거리: 8.15 mile
Elevation Gain: 3,758’
참석인원 (10): 김영봉부부, 노준래, 구본태, 김시태, 위이성, 이형기부부, 함정렬, 이종진 + 마루
Vons Market에7시 30분에10명이 모여 차 두 대에 나눠 타고 Manker Flat 주차장을 향해 출발. 가는 도중 Tunnel 부근에 길 공사를 하는 바람에 여느 때와는 달리20여분 늦게Manker Flat에 도착하니 5월 포근한 날씨에 모두들 산으로 나왔는지 주차장에는 이미 먼저 온 차량으로 빈자리가 없다. Trailhead에서 한참 아래쪽에 주차하고 8시 20분에야 San Antonio Fall Road를 따라 출발했다. 15분후에 폭포에 도착해서 단체 사진을 찍고 출발. 폭포 위로 멀리 보이는 산을 바라보니 지난 겨울 내내 쌓여있던 눈은 흔적도 찾아 볼 수 없다. Baldy Bowl Trail을 따라 올라가니 간간히 찬바람이 불어와 힘든 오르막길에 젖은 땀을 식혀 준다. Sierra Club Ski Hut에 가는 내내 우리 곁을 지켜준 선선한 바람덕분에 힘 드는 것을 모르고 Ski Hut에 10시 30분에 도착했다. 잠시 쉬며 과일과 간식을 나눠 먹고 Saddle 고갯길을 향해 출발했다. Saddle 고바우 길을 지나 Baldy Bowl 가파른 언덕길을 들어서니 모두들 힘이 드는지 걸음이 느려진다. Baldy Ridge에 도착해 넘어진 나무에 기대어 잠시 휴식을 취한 후 Baldy 마지막 언덕을 향해 올라갔다. 12시 33분에 정상에 도착하니 평소보다 훨신 많은 인파로 정상이 북적북적하다. 10여분 뒤 후발대까지 도착해 단체 사진을 찍고 정상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서 점심을 먹고 하산했다.
산행 후Round Table 피자 집에 가서 피자 치킨 맥주를 마시며 지난 산행 이야기를 나누고 헤어졌다. 오늘 방앗간은 오랜만에 나온 함정렬 동문께서 내셨음이다.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