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청솔산악회

구간사진올리기 스크랩 [한남금북정맥] 4구간 / 서낭당고개 ~ 추정재
무학 추천 0 조회 135 18.09.16 17:05 댓글 4

▶ 한남금북정맥 4구간

산행일 : 2018.9.15

산행코스 : 대안리고개(서낭당고개) ~ 490봉 ~ 쌍암재 ~ 팔봉지맥 분기점 ~ 살티재 ~ 국사봉 ~ 추정재

산행거리 : 15.4Km

산행시간 : 5시간 25분 (휴식시간 17분)

평속 : 3.0Km

한남금북정맥 4구간

1. 초반 490봉이 까칠하며 나머지 작은 봉우리를 오르락 내리락하지만 크게 어렵지 않음

구간지도

▼ 들머리 대안리고개(서낭당고개). 490봉까지 가파르게 치고 오른다.

▼ 힘들게 490봉에 올라서자마라 바로 급경사로 내려간다.

▼ 정맥길에서 그리 멀리않은 거리에 구룡산이 있어 들러보기로 한다.

구룡산. 정맥길에서 구룡산은 왕복 1Km 정도 소요된다.

▼ 비가 그칠것으로 기대하여 아무런 준비를 하지 않았던터라 온몸으로 가을비를 맞이한다.

쌍암재. 여기서부터 국사봉까지 천천히 고도를 높이므로 서두르지만 않으면 그리 어렵지 않다.

으름. 어릴적 형들따라 다니며 많이 먹었던 열매로 어름이라고 불리기도 했다.

팔봉지맥 분기점. 좌측은 팔봉지맥, 정맥은 우측으로 가야 한다.

▼ 이맘때엔 낙과한 밤을 줍는 재미도 솔솔하다.

▼ 갈길 바쁜 멋쟁이 애벌레도 만나고

살티재

▼ 화려하거나 이쁘게 생긴건 독버섯이라지? 자두 모양을 한 작은 버섯이 자라면 이런 모양이 되는듯 하다.

국사봉. 다녀본 국사봉 중에 가장 시시한

추정재. 식당이 있으니 거리를 길게 잡았다면 매식을 할 수도 있겠다.

가을비를 즐기며 호젓하게 걸어본 구간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