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민 여러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함께 의견이 모아져야 될 듯한 문제가 있어서 적어봅니다.
비단 우리 아파트만의 문제는 아닐텐데,
얼마전부터 우리 아파트 내에서 청소년들의 흡연문제 및 학생들이 무리지어 다니면서 입주민과의 몇몇 다툼들이 있었던 것 알고 계실겁니다.
며칠전, 3월 입주자대표회의에서는 방청까지 신청하신 입주민께서 본 건에 대해 대책마련을 부탁하셨고, 입대의에서는 관리소에 원인으로 판단되는 원형그네 임시 사용금지, 해당학교에 내용통보 및 강력 시정요청, 해당 놀이터에 안내문 확인 및 사용연령 미확인 시 보완, 흡연 및 입주민과의 시비에 대한 현수막 게시까지 여러 각도로 해소 방안을 논의하고 시행을 요구하였습니다.
해당 입주민께서는 학생들이,
- 어린이들을 위해 최근 설치된 놀이기구 점거.
- 놀이터 인근 및 구석진 곳에서 단체 흡연.
- 단체로 모여 주변인에게 위해 분위기 조성.
- 해당 행동을 제지하는 입주민, 경비요원께 악담을 할 정도로 대담하다고 하며,
- 심지어 출동한 경찰관에게도 일관된 태도를 취할 정도라고 합니다.
학생들의 논리에 따르면,
본인들이 우리 아파트에 오는 것은 자유이며, 무리지어 다닐수도 있다. 무슨 상관이냐~~!! 라는데,
담배 핀 상황을 목격하거나 정황상 흡연함이 분명해도 피지 않았다고 얘기하지만, 사람들의 눈길이 적게 되면 여러 사람들이 오갈 수 있는 공개된 장소에서도 흡연을 한다고 합니다.
어른들에게도 위협이 될 수 있는 이런 환경에 어린 아이들이 놀거나 오가야 한다면 심각한 문제입니다.
자유는 단순히 본인에게 주어진 권리일 뿐, 타인에게 피해를 줄 여지가 있다면 그건 자유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의 판단은 존중할 필요가 있지만, 이런 경우는 해당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일은 일부 입주민, 경비요원, 관리실, 입대의 등 일부만의 대응만으로는 바로 잡기가 매우 힘듭니다.
여러 입주민들 모두가 눈이 되고, 발이 되어 끊임없이 관찰해야 할 것입니다.
우려되는 부분은 훈육을 위해 해당 학생들과의 논쟁이 커질 경우 오히려 피해를 보실 수 있으시니, 가급적 다툼은 피하시고, 가급적 경찰 신고 또는 목격시간을 경비실, 관리실 연락 후 CCTV분석을 통한 해당학교 연락으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무관심이 이어지게 되면 아마도 지금보다 훨씬 더 큰 문제가 야기될 듯 하여 지금 시점에라도 잡아가는 것이 좋을 듯 하고, 입주민 모두가 관심을 갖고자 이 글을 씁니다.
학세권이 좋은 줄만 알았는데, 이런 부정적 영향도 있으니, 매우 걱정이 크네요.~~ㅠ
첫댓글 맞습니다. 글 너무 잘 적어주셨네요
내 아이 아니더라도 관심갖고 좀 지켜봐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