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고등어, 마늘, 진간장2, 우스타소스1,올리고당, 매실즙, 생강가루나 생강즙,참기름
매실주 약간, 물이나 다시국물 약간

1. 손질한 고등어를 물기를 뺀 다음 달군 프라이팬에 앞뒤로 노릇노릇 굽는다
2.고등어가 구워지는 사이 마늘을 편으로 납작하게 썰고
볼에 간장, 우스타소스, 올리고당, 생강가루, 참기름, 매실즙, 매실주나 술 종류를 조금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이 때 물이나 다시국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간 조절을 한다
*우스타소스는 돈가스나 스테이크소스로 대신할 수도 있고
생략해도 된다
3.고등어가 어느 정도 구워지면 불을 아주 약하게 해놓고
2의 양념장을 뿌려 다시 앞뒤로 굽는다
첫댓글 좋은 레시피 감삽니다.
제 블로그에 담아갑니다.
저두 감사합니다 박종국님
국민의반찬 고등어...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튀겨만 먹었는데 색다른 맛일것 같습니다. 블러그에 담아갑니다.
고등어 튀겨도 맛있고 조려도 맛있고 양념구이하니 더 맛있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