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니까 글자 선명도 가 많이 깨졌네요.
이제 대구행 시간표가 떡 하니 자리를 잡았네요.
고현발 - 사천,진주 / 신평,동래,노포동(거가대교) / 울산(거가대교) / 광주 / 부산-사상(거가대교)
대전 / 대구(거가대교) / 서울
고현발 - 통영 / 마산(남마산) / 창원 / 부산-사상(거가대교X) / 진해(거가대교)
거제-대구 시간표 현수막.
그전에는 거제(고현)발 막차가 18:30분이었는데, 19:00시로 변경되었네요.
고현발 진해행 시간표
고현발 동래,노포동행 시간표
이 시간표는 아마 직통 시간표 인것 같습니다.
고현발 서울,대전행 요금표
(고현발 서울,대전행 우등은 중,고생 할인 없기로 유명하죠.
서울행 일반고속도 중.고생 할인 없었군요.)
고현발 각 행선지별 요금표
(동래,노포동행은 완행이 없어졌나 보네요.
그러면 어짜피 거가대교로 갈 건데, '직통' 이라고 적힌 것과 안 적힌 것의 차이를 모르겠네요.)
첫댓글 거가대교 경유 동래,노포동행의 경우 신평역도 들르는 경우가 있고 신평역은 들르지않는 경우가있는데 아마 그 둘을 구분하여 미경유 노포동행을 직통으로 부르는 것 같습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신평역 경유 노포동행은 고현이나 장승포발로 거가대교 개통당시 개통된 노선이고 신평미경유 동래 노포동행은 통영발로 완행노선분을 폐지하고 만든 노선입니다(경원,경남고속 운행)
아, 신평역 미경유는 통영발이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고현-서울남부 노선은 전환고속 노선으로서, 학생할인이 없으며, 인삼랜드휴게소 환승이 가능합니다. 요금표에 인삼랜드휴게소가 있어야 하는데, 사진에는 안 보이네요. 일반심야 29,300원이 어떻게 책정된 것인지 이해가 안 됩니다.
저기서 말하는 일반심야는 일반고속심야가 아닌 직행심야일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고속심야라면 24,200원이 되어야 하겠지만 장승포발 직행은 고현, 통영, 고성, 사천을 모두 경유합니다. 이 경우 사천 ic까지 국도구간이 꽤 되고 그 거리 자체도 통영ic에서 고속도로로 바로 올리는 경우보다 훨씬 돌아갑니다.
심야요금에 10을 곱하고 11을 나누어 계산해보니 주간 직행요금이 26,600원 정도가 되어야 하는군요. 사천까지의 국도주행을 고려한다면 주간 직행요금이 저정도 나오는건 당연합니다. 따라서 심야직행에 그 10%를 할증하여 29,300원이 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직행이다보니 심야는 학생할인까지 되겠지요. 일반고속심야라면 학생요금이 따로 책정이 안되었을겁니다.
장승포발 서울직행 고현 경유 안 합니다.^^ 아주-터널-고현너머 까지 우회도로가 임시 개통 되면서 장승포발은 고현을 경유하지 않은채 바로 통영 으로 간답니다.
경원고속님/ 주간시간대는 그렇게하여 장승포-통영-고성까지만 경유하는것으로 알고 있고 심야시간대 한정으로 장승포발 서울직행이 고현통영고성사천 모두 경유하는 것으로 알고있었습니다. 아닌가요? 변동이 있었는지요 ㅋㅋ
아 혹시 고현발 심야직행은 장승포 기점이 아닌 고현 기점인가요?
음.. 저도 정확히 모르는 부분이라 단정 지을순 없지만, 현재 장승포발 일반직행 막차가 21시 30분 출발인데 통영, 고성만 경유 하는 걸로 시간표 상엔 나와있네요. 그리고 고현발 심야일반직행이 22시 15분 출발인데 이 차가 21시 30분에 장승포서 출발하여 고현경유인지 아니면 고현출발인지 알수가 없는 부분 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써니힐스님께서도 알게 되시는 부분이 있다면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