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왕저수지맛집-원조쌉밥
시흥시 물왕동에 있는 원조쌈밥 물왕저수지맛집 들어보셨어요? 며칠전에 가족들과 물왕저수지 놀러갔다가 점심식사를 하고 온 곳인데 대패삼겹살을 구워서 먹는 쌉밥이 무척 맛있어서 소개해봅니다. 봄이 되니 나들이가 즐겁고 외식은 맛있는 곳에서 제대로 맛을 봐야 후회가 없잖아요^^ 길고 긴 겨울을 어찌 보냈는지 봄바람 살랑살랑 불어대니 매일 어디론가 따가고 싶은 방랑병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한동안 무리를 했더니 툭하면 비실비실... 틈틈히 맛있는 음식을 먹어주고 기운을 내야할 것 같아요.
이곳은 경기도 시흥시 물왕동 136번지 원조쌈밥집이고 합니다. 음식이 맛있어서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낸 곳이라 소개해드립니다.
드라마 촬영지 같은 느낌도 나고, 나의 별장이었으면 좋겠다는 상상을 하게 만드는 2층 주택 그 옆으로 1층으로 연결된 집이 또 있고 뒷쪽으로 가면 넓은 공간도 보이는 곳이었어요. 물왕리저수지 맛집이 많다는 소문을 듣고 가족들과 무작정 가다가 원조쌈밥집이 맘에 들어 들어가 보았답니다.
반찬들도 무척 깔끔해서 보기만 해도 침이 고였습니다. 특별히 가장 맛있었던 고등어조림 굿! 가지나물, 아삭이고추장아치, 콩나물, 숙주나물, 멸치볶음, 파절이, 열무김치, 시금치나물, 취나물, 마늘, 쌈 가득. 간장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큰 그릇에 담긴 너의 정체가 과연 무엇인고? 조금후에 밝혀집니다.
베이컨처럼 보이는 이것은 바로 대패삼겹살입니다. 어느 식당들은 식사하러가면, 야채값 비싸다고 상추랑 깻잎 몇개 달랑 내오는 곳도 있잖아요. 그런데 물왕저수지맛집 원조쌈밥, 이곳은 다릅니다! 풍성하고 다양한 종류의 쌈이 참 많이도 나오지만 깔끔한 반찬과 함께 넉넉한 인심이 느껴지는 곳이었어요.
보글보글 끓어진 요건 뭘까? 된장찌개도 아니고 김치찌개는 더욱 아닌, 너의 정채는 대체 뭘까? 잘 살펴보니 뭔가 색다른 맛이 느껴지는 얼큰해 보이는 쌈장입니다. 갖은 양념에 우렁이도 살짝 들어가서 더 맛있는 쌈장을 살짝 살펴보니 감자 호박 고추 우렁이 마늘 등 다양하게 들어있었습니다.
물왕저수지맛집, 원조쌈밥 된장찌개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여서 나와줍니다. 된장찌개에 밥을 비벼먹어도 정말 맛 좋을 것 같았어요. 다음에 가면 밥도 비벼서 먹어봐야겠습니다.
이렇게 양념엑기스에 첨벙 담가서 고기를 잠수시키고 그릇 속에 담긴 건 과연 무얼까요? 원조쌈밥 사장님의 특별한 비법이 숨겨져있을 것 같은 신비한 소스양념 대패삼겹살을 텀벙 담가서 수영을 시킨 후 하나씩 건져서 불판에 구워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직접 시범을 보여주시는 친절한 사장님이 구워놓은 대패삼겹살입니다. 얇게 썰어서 베이컨처럼 부드럽게 구워지고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특징입니다.
불판에 살짝 구워서 푸짐하고 싱싱한 쌈을 싸서 먹으면 굿~~♬ 너무 맛있게 먹다보면 말이죠~ 함께 먹던 사람이 몇인지 생각이 안나, 지나가던 사람들 누군지 몰라요~ㅎㅎㅎ
물왕저수지 원조쌈밥 이곳에서 가장 으뜸인 반찬은 바로 고등어조림 요 반찬 하나로 밥만 먹어도 참 맛이 좋았던 고등어조림이에요. 진정한 고등어조림의 완성은 바로 무를 보면 평가가 되는 것 아시죠? 고등어조림에 무 맛은 환상적으로~♬
이곳은 원조쌈밥집 이제 날씨도 따뜻해지는 계절이라 야외에서 차를 마시며 쉬어 가도 좋은 곳. 물왕저수지맛집 쌈밥전문점에서 대패삼겹살 구워서 풍성한 쌈밥으로 식사하고, 차 한잔 여유롭게 마시며 더 머물고 싶게 만드는 편안한 장소입니다.
왕리점 주소 - 경기도 시흥시 물왕동 136번지 031) 484 - 80500 물왕저수지맛집-원조쌈밥
* 퍼플로거(Purplogger)는 퍼플(Purple)과 블로거(Blogger)의 합성어로, 퍼플뉴스에 의해 선별된 파워블로거 기자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