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식용유) 가공회사로 폐수는 일100톤 정도 유입되고 있습니다.
폐수 농도는 COD 1500, TP 700 정도이고 폐수의 PH변화가 자주발생합니다(PH 1 ~ 10)
식용유 가공회사로 유분도 상당히 많이 유입되고 있고요.....유분이 알칼리와 유화되어 농도짙은 폐수도 유입되고요..
1차로 부상처리(액반,가성소다,폴리머)후 폭기조로 투입하고 있고, 폭기조 용량은 약350톤 입니다.
폭기조는 3개조로 1개조로만 부상처리수가 유입하며 블로워는 터보,루츠블로워로 폭기하고 있습니다.
산기관은 멤브레인 디스크 타입이고 평균 DO 1 ~ 1.5 , MLSS 4000 , PH 6.8, SV30 300 ~ 400 정도로 유지 가동中.
폭기처리수는 침전조를 거쳐 3차처리하고 있는데요....
최근 COD가 높아 업체문의한 결과 폭기조 MLSS를 최대한 높게, DO를 0.1 ~ 0.2로 운전해보라고 하여 TEST 하는도중
3~ 4일 정도후 폭기조 및 침전조에서 냄새(부패는 아니고 약품냄새같은거)가 심하게 나고 침전조색깔도 우유빛 처럼
뿌옇게 변하고 슬러지 침전도 불량으로 상부로 유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MLSS도 10300 정도로 4일정도 계속 탈수하는데 농도가 줄지를 않네요 ㅠㅠ
SV30을 측정하면 700정도이고 슬러지가 구름처럼 가벼워 보입니다.
미생물은 편모충류외에는 활동성이 거의 없고요 사상체도 증식되어 많이 있습니다.
현재 폭기조 색도 회색빛으로 폭기량을 최대한 늘리고, 종균제투입 및 폭기조 농도를 줄이기 위해 방류수를 리턴하여
폭기조에 투입하고있습니다... 이 외에 다른 조치방법이나, 문제발생 원인을 알고 계신분은 답변부탁드립니다.
조금 급하네요...냄새때문에 말들이 많아서.....
그리고 부상처리수를 폭기조 1개조에서 3개조로 분산시켜 투입하면 많이 괜찮아 지나요?
첫댓글 원수가 부상조 -->1포기조 -->2포기조-->3포기조로 유입되어 침전지로 들어가나여? 반송율은 어떻게 되나여? 만약 이런 시스템이라면 절대 포기조 3곳으로 분산 시키는것 반대하고 싶네여 ...그리고 현재 포기조 회색빛이면 종균제 넣어도 허당입니다.mlss만 더 키워 주는꼴이져 현 재는 탈수및 슬러지 인출만 방법인데 워낙 mlss가 높고 공기량이 따라 가지 못하고 있내여
슬러지 인출 방법은 어떻게 하시는지? 저도 식품회사에서 9년째 환경관리인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멤브레인 산기관을 쓰신다고 하셨는데 언제 교체 한것인가여? 멤브레인 산기관 공기 공급 효율 좋지만 오래되면 고무가 노후되어 늘어나고 잘 막히거든여 가급적 3년에 한번씩은 교체하면 좋습니다. 브로워에 부하를 줄일수도 있고 ...음 지금 현상황은 무조건 탈수해서 mlss를 낮추는길이 최선이라고 생각됩니다. 슬러지인출방법또한 mlss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데 어떻게 인출하시는지 몰라서 답변을 드리지 못하것네여
침전지에서 슬러지가부상한다면 종균제 보단 우선적으로 침강제를 써보세여 ..환경관리인들 이런경우 정말 돌아버리져 ... 잘하면 본전 못하면 별의별 소리 다 듣는게 환경관리인 이니 정말 ㅠㅠ 암튼 자기시설은 자기가 젤 잘아는겁니다. 남의말 넘 믿으면 안되여 걍 참고사항일뿐 .. 하루빨리 원상회복 되시길 바랍니다.
DO를 너무 낮추어 운전 한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평상 보다 DO를 더 높여 몇일 운전하다가 정상 상태로 맞추어 주시기 바랍니다. 나머지는 지허니님의 의견에 통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