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63차 정기산행(02/04) 공주 계룡산 ( 산림청 지정 100대 명산) 1.출발일시 : 2018년 02월 04일 (일요일) * 05시 50분 하남 하이마트 * 06시 10분 염주 롯데마트월드컵점 주차장 * 06시 25분 문예회관후문 정류장 * 06시 30분 비엔날래주차장 출구대로변
2.산행코스 * A코스: 신원사주차장-문필봉-관음봉-자연성릉-삼불봉-남매탑 -동학사-주치장 (약 11km, 5시간 30분)
* B 코스 :신원사주차장 -문필봉-관음봉-자연성릉-헬기장-남매탑 -남매탑-동학사-주치장 (약9.5km, 5시간 내외) 3.산행비 : 남자 -36,000원, 여자 -33,000원(석식, 목욕비, 하산주, 교통비 포함) . 4.차량이동시간 : 편도 약 170km, 약2시간30분 -- 휴식시간 포함 (광남고속 광주70사 1269) 5.산행준비물 : 아이젠, 방풍의,방한복, 스팻치,점심, 식수, 간식, 구급약, 목욕준비, . 여벌옷, 기타 6.산행신청 방법 : 카페댓글, 문자, 전화... *회 장 (난최고) : 010-3604-6114 *산행이사(천지 ) : 010-6627-6058 *총무이사(캔디 ) : 010-3210-6338 *운행이사(빵 빵 ) : 010-6601-4008
※ 산행을 함에 있어 정해진 시간내에 하산할 수 있도록 협조 바랍니다..
※ 산행 전, 후 베낭을 가지고 버스 탑승하는 것을 엄격히 금합니다. 베낭에서 나는 땀냄새가 옆 사람에게 큰 불쾌감을 준다는 사실을 명심하셔서 베낭은 꼭 화물칸에 실어주십시요.
※ 고혈압·심장질환·당뇨 기타 합병증이 있으신 분은 무리한 산행을 삼가 하시기 바랍니다. ※ 본 산악회는 영리목적이 아닌 산악회이므로 산행 중 및 차량 이동시 일어난 모든 사고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본 산악회하고는 민사 및 형사건에 대하여서도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계룡산 [鷄龍山]높이 : 847m 위치 : 충남 공주시 계룡면계룡산은 주봉인 천황봉에서 쌀개봉, 삼불봉으로 이어진 능선이 흡사 닭벼슬을 한 용의 형상이라는 데서 생긴 이름이다. 지리산, 경중에 이어 3번째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계룡산은 수려한 산세와 울창한 숲을 지닌데다 교통의 요지인 대전 가까이 있어 전국적으로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다. 계룡산은 조용한 산줄기 곳곳에 암봉, 기암절벽, 울창한 수림과 층암절벽 등 경관이 수려고 아름다운 자태와 더불어 고찰과 충절을 기리는 사당을 지닌 것으로도 이름 높다. 동쪽의 동학사, 서북쪽의 갑사, 서남쪽의 신원사, 동남쪽의 용화사 등 4대 고찰과 아울러 고려말 삼은을 모신 삼은각, 매월당 김시습이 사육신의 초혼제를 지낸 숙모전, 신라 충신 박제상의 제사를 지내는 동학사 등이 그것이다. 계룡산은 흔히 봄 동학사, 가을 갑사로 불릴만큼 이 두 절을 잇는 계곡과 능선 등 산세의 아름다움은 널리 알려져 있다. 갑사계곡은 계룡산 국립공원의 7개 계곡중 "춘마곡 추갑사(봄에는 마곡계곡, 가을에는 갑사계곡)"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단풍이 빼어난 곳이다. 5리숲 이라고도 부르는 갑사 진입로는 특히 장관이다. 갑사를 중심으로 철당간지주, 사리탑 등 불교 유적이 많다. 특히 갑사계곡 아홉 명소 중 하나인 용문폭포는 아무리 심한 가뭄에도 물이 마르지 않고 흐르는 영험함 때문에 기우제나 산제 등 무속행사의 장소로 각광을 받는 곳이다. 계룡산은 사계절 산행지로 봄에는 동학사 진입로변의 벚꽃터널, 여름에는 동학사 계곡의 신록, 가을에는 갑사와 용문폭포 주위의 단풍, 겨울에는 삼불봉과 자연성능의 설경이 장관을 이룬다. 계룡8경 중 제2경인 삼불봉의 설화는 겨울 계룡산 최고의 풍광으로 꼽힌다. 계룡산 겨울산행의 백미는 관음봉에서 삼불봉에 이르는 1.8㎞의 자연성릉 구간이다. 자연스런 성곽의 능선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한사람이 겨우 지나갈 수 있는 협소한 길목이 자주 나타나 변화무쌍한 코스다. 특히 함박눈이 내린 다음날 햇살에 살짝 녹아 얼음이 반짝이는 설경은 일품이다. 날씨가 맑은날 삼불봉 정상에 서면 남서 방향으로 구불구불 용의 형상을 한 능선을 타고 관음봉과 문필봉, 연천봉, 그리고 쌀개봉과 천황봉의 위용이 한눈에 들어온다. 주봉인 천황봉의 일출은 계룡산 최고의 비경으로 꼽히지만 등산객의 접근이 쉽지않다.
|
길동무님!!!
백번째로 댓글 달아주시니
무한 감동이고 대환영합니다.
길동무님 무지 반갑습니다,어서오세요^^
신청합니다
핑클부회장님!!
환영백배입니다~~^^
아니 부회장님 왜이제오십니까 기다렸습니다
빛가람 참석합니다~
빛가람아우님!!
겁나 반갑고 환영하네!!
동생 어서오시게 두팔벌려 환영하네^^
오랜만에 신청 합니다 ᆢ
어서오세요~~^^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