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랙 먼데이 주식 붕괴 원인
이 글은 소설입니다
미국 경제 약화에 대한 두려움이 금융 패닉을 촉발하면서 전 세계 주식 시장이 급락했다
2024년 8월 6일 화요일 by: 캐시 B.
(내추럴 뉴스) 전 세계 주식시장은 미국 경제의 약화에 대한 우려의 투자자들이 글로벌 매도세로 반응하면서 하락했습니다.
금요일 유럽의 주요 주가지수는 하락했으며, 유럽의 기술주는 반년여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독일 DAX 지수는 2%, 프랑스 CAC 40 지수는 1%, 영국 런던의 FTSE는 1.5% 각각 하락했다
일본 벤치마크인 니케이 225 지수는 하룻밤 사이에 5.8% 하락해 사상 두 번째로 큰 하락폭을 기록했고, 나스닥 지수는 3.2% 하락해 7월 11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현재 10% 이상 하락했다. 홍콩, 중국, 대만, 한국의 주식시장도 하락세를 보였으며, 유가는 중동 지역의 지속적인 불안과 원유 흐름을 방해하는 광범위한 분쟁에 대한 우려로 인해 급등했습니다.
경기 침체가 바로 코앞에 다가올 수 있다
미국 증시는 2022년 이후 최악의 세션을 기록했다. 미국의 실업률이 2021년 10월 이후 최고치인 4.3%를 기록했다는 발표가 나오면서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지난주 실업수당 최초 신청 건수는 25만 건에 육하며 1년 만에 가장 많았고, 재청구 건수는 187만7000건을 기록해 2021년 11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 소식으로 S&P 지수는 금요일 장 초반 2% 하락했고,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810포인트 하락해 2.1% 하락했습니다.
이번 주에 발표된 미국 경제보고서는 예상보다 부진했으며, 미국의 일자리 증가율은 예상치를 크게 하회했습니다. 다우존스 지수는 고용주들이 지난달 18만5000개의 일자리를 추가할 것으로 추정했지만, 노동부 자료에 따르면 실제 일자리는 11만4000개에 불과했다. 미국 국채 수익률도 하락해 10년물 수익률이 4%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LPL 파이낸셜의 퀸시 크로스비 수석 글로벌 전략가는 "오늘 발표된 일련의 데이터는 경제가 더 빠르게, 어쩌면 너무 빠른 속도로 냉각되고 있음을 시사하는 상황에서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이 4% 이하로 떨어진 것은 경제 성장에 대한 공포가 다가오고 있음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미국 주가지수는 불과 며칠 전만 해도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인플레이션이 다음 달부터 금리 인하를 시작할 수 있을 만큼 둔화됐다고 시사한 직후 몇 달 만에 최고의 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연준이 20년래 최고치를 너무 오랫동안 유지한 것에 대해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넥스 웰스 매니지먼트의 브라이언 제이콥슨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경제 모멘텀이 너무 둔화돼 9월 금리 인하는 너무 적고 너무 늦을 것"이라며 "경기 침체를 막으려면 4분의 1 포인트 깎는 것보다 더 큰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빅테크 기업들, 압도적인 수익 보고서 발표
테슬라, 아마존, 알파벳, 인텔을 포함한 몇몇 빅테크 기업들은 최근 실망스러운 이익 보고서를 발표했다. 예를 들어, 인텔은 지난 분기 이익이 예상치를 훨씬 밑돌았을 때 거의 28% 하락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배당금 지급을 중단하고, 인력의 15%를 감원할 계획을 발표했으며, 애널리스트들이 이전에 더 나은 결과를 예상했음에도 불구하고 3분기에 추가 손실을 예상했습니다.
아마존은 또한 최근 분기에 예상보다 부진한 매출을 보였고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을 밑도는 이익 전망을 발표하면서 더 저렴한 대안을 찾는 신중한 소비자들을 비난했다. 임의소비재 관련주도 4% 이상 하락했는데, 타깃과 월마트가 타격을 입었다.
출처:
https://www.naturalnews.com/2024-08-06-stock-markets-drop-fears-over-weak-economy.html
최근 몇 주 전 월요일 개장 전 주가 폭락으로 찰스 슈왑, TD 아메리트레이드, 피델리티, 뱅가드, 이트레이드, 로빈후드, 인터랙티브 브로커스(IBKR) 등 모든 미국 주요 증권사들이 오프라인 상태에 빠지면서 투자자들의 매도가 막히면서 자금권에 문제가 생겼다.
최근 블랙 먼데이 주식 시장 붕괴로 대부분의 주요 증권사가 오프라인 상태가 되면서 혼란이 빚어졌다. 문제는 일요일 밤 늦게 일본 닛케이 225 지수가 하룻밤 사이에 12%의 역사적인 매도세를 보이면서 시작되었다. 블랙 먼데이 영향으로 우리나라도 시총 235조원이 증발했다.
추적 웹사이트에 따르면, 모든 주요 미국 증권사는 개장 전과 개장 중, 그리고 월스트리트의 종이 울리는 시점에 접근할 수 없어 투자자들이 상황에 대응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시장에 대한 환상이 순식간에 사라지면서 패닉이 확산되고 있다.
주식 앱 사용자는 기술적 문제로 인해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음으로 인해 로그인 사용 불가라는 메시지를 받았다. 기술적 문제를 이유로 거래를 막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거래를 중단했다. 이러한 금융 기관들은 조작되고 부패한 시스템을 보호하고 있다.
다른 증권사 사용자들도 동일한 오류와 모바일 및 앱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보고했으며, 이로 인해 거래를 시도하기 위해 로그인조차 할 수 없었다. 주식을 매수하기 위해 증권 계좌에 로그인할 수 없다. 업계 전반의 정전으로 인해 주식을 매수하려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주식 시장이 얼마나 빨갛게 달아올랐는지를 보면, 이게 우연이 아니라는 걸 알 수 있다. 이것은 모든 사람의 자산을 파괴 할 훨씬 더 큰 금융 붕괴의 시작일 뿐이다. 돈의 주인들은 그들의 계산에 접근할 때마다, 자신들을 보호하기 위해 시스템을 차단한다.
관련 시장 전반의 거래 중단 및 개별 증권에 대한 거래가 있을 수 있다. 이 경우 주문을 하고 취소할 수 있다. 그러나 거래가 재개될 때까지 주문을 채울 수 없다. 다른 말로 하자면,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주식을 팔려고 했기 때문에 시장을 더 폭락시킨다.
그래서 권력자들은 지난 주말 유럽과 아시아에서 일어난 시장 대학살에 비추어 볼 때 사람들이 자신의 돈과 자산으로 원하는 것을 막기 위해 모든 것을 폐쇄했다. 예를 들어 찰스 슈왑은 자기 계정에 로그인조차 허락하지 않는다. 로그인할 수 없으면 주식을 처분할 수 없다.
개인 투자자들의 주식 투매를 막기 위해 모든 주요 증권사들이 일제히 오프라인 상태에 들어갔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 서비스 플랫폼도 중개 실패와 동시에 정전을 보고했다. 드디어 금융 카드가 더 이상 사기와 속임수를 통해 인위적으로 떠받쳐질 수 없는 때가 올 것이다.
이 부패한 시스템이 불가피한 종말의 마지막 단계에 접어들면서 고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한 가지는 확실한 것은 부자들은 오랫동안 돈을 잃지 않는다. 이러한 하락은 부유층에게 엄청난 기회와 횡재를 창출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미 경기 침체에 빠져 있으며, 훨씬 더 나쁜 사태의 정점에 서 있다. 그러나 모든 경제 불황은 실패하기에는 너무 큰 계획에 따라 은행과 기업 도둑들에게 정부 보조금을 제공한다. 90%는 자신들의 임금과 부가 엘리트들에게 재분배되기에 이런 일은 다시 일어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