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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질문 & 답하기...........】★--H☆D--★ 할리 엔진의 윤활장치의 특징( 드라이 섬프 방식 )
Nostalgia 추천 0 조회 1,744 09.02.12 23:47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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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2.13 09:51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작성자 09.02.13 13:08

    뭘요, 와이드님 잘계시죠? 할리의 핵심은 엔진인데 현대의 엔진하고 좀 틀린 구형엔진이다보니, 할리엔진에 궁금하신분들 위해서 올렸습니다. 앞으로 가끔 올리겟습니다.

  • 09.02.13 11:05

    정말 감사합니다. 기막힌 우연이네요... 궁금했던 내용이라 요즘 여기 저기 검색하고 있더 중이었거든요... 한가지 여쭙겠습니다. 다이나, 투어링은 소프테일이나 스포스터 처럼 별도의 오일탱크가 없습니다. 크랭크케이스쪽에 오일을 넣기에 Wet Sump로 생각했었는데... V-Rod이외의 할리가 모두 Dry sump 방식이라면, 다이나, 투어링 계열도 크랭크 케이스 근처에 독립된 오일 탱크가 있는 것인가요 ?

  • 09.02.13 11:24

    그랬었군요... 별도의 탱크가 있었군요... 조만간에 Maintenance Manual 하나 구해서 미션과 엔진 얼개 공부 좀 해야겠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

  • 작성자 09.02.13 13:36

    예, 풍선님 오늘날 드라이 섬프방식의 피스턴 엔진은 거의 찿아보기 힘들죠, 바이크에선 아마 할리가 이젠 마지막 일겁니다. 서비스메뉴얼 있으면 웬만한 정비는 스스로 할수있습니다. 할리공부 많이 되는데 값이 비쌉니다. 아시는 숍에 가셔서 카피 하시면 돈 많이 절약되실겁니다.

  • 09.02.13 15:33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 09.02.13 15:52

    엔진 리스토어할때 ,생전처음보는 오일펌푸의 부품들이 왜그리 작은지....미국미케닉들 손도 클텐데라는 걱정아닌 걱정을 했던 기억이 생각나네요.노스텔지어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작성자 09.02.13 22:51

    ㅎ ㅎ 오일펌프는 아주 초정밀가공품이라 다른건 대만서 만들어도 이것은 아직 미국서 만들더군요 값도비싸고, 그래도 할리부품들은 크더라구요, 국산 125 오일펌프 보면 정말 작게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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