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은 죽고 콘텐츠는 사는 OTT 수난의 시대부터 기업의 돈이 흐르는 유튜브 마케팅의 세계까지
OTT의 본질이란 말 그대로 Over The Top', 어느 디바이스에나 올라타서 내가 원하는 시각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시청하는 서비스
<나는 솔로>는 케이블 TV 채널인 ENA와 SBS플러스의 자체 오리지널로 시작해서 꾸준한 팬덤으로 가성비 좋게 생산되는 전형적인 한국형 방송 콘텐츠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매년 더 멋있고, 화려하게 변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 이런 변화는 더 다채롭고 새롭게 다가올 것이다. 그 변화의 첫 시작이 미국 현지화 아이돌 프로젝트일 것이다. 분명한 점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성장 여력도, 성장 자원도 너무나도 풍부하기 때문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매년 기대를 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민음사TV> - 타깃에 맞는 기획을 통해 존재감을 발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치과의사 이상수> - 일반인은 모르는 양치법, 사랑니도 다 쓰임이 있다? 등 치아관리 관련된 정보성 콘텐츠 제공
2024년 콘텐츠 트렌드 15 : 느린 성장의 시대. 콘텐츠 프랜차이즈 전략. K-리얼리티. 인포테인먼트. 새로운 유튜브 성공법칙. 마이크로 유튜브 마케팅. K-키즈. 글로벌 IP 아기상어. 캐치! 다니핑. K-엔터. K-팝과 미국시장. 기업 유튜브의 오리지널 콘텐츠. 기업 웹예능. 트렌드 상류. 틱톡=광고물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