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허리입니다.
요추4~5번이 분리된상태입니다. MRI촬영을 통해서 확실히 확인했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때 한번 통증에 잠못이룬적이 있었는데 그 다음날 부턴 괞찬아져서
다시 운동을 했었죠.
지금 생각해보면 휴식과 준비운동,스트레칭 없이 그리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도않한체 무식하게 운동을 했던것같네요.
벤치는 초등학교5학년때부터 집에서 간간히 해줬구 헬스장은 고2 고3 그리고 대학2,3 음 그리고 군대에서 보트를 탓고(허리를 무쟈게 많이씁니다.) 완전무장에 90M 메고 훈련을 많이 나갔었습니다.
제대로 증상이 나타난것은 군에서부터구요. 허리를 뒤로젖히는 동작을 하면 무리가 많이 왔습니다. 그래도 어쩔수없이 계속해서 제날짜에 제대는 햇습니다.
군에있을땐 군살이 하나도없었는데 조금씩 불기시작하면서 허리통증이 ..
제대한지 4년째되는 지금은 앉아서 공부하기도 불편한상태. 뛰는 운동은 못하고있습니다. 근데 워낙 헬스를 좋아해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거위 모든 운동을 누워서 하고있습니다. 덕분에 허리에 무리는 않가지만 언제까지 이렇게 살아야되는지 아무래도 평생 가지않을까싶습니다.
윌스척추전문병원에서 물리치료를 5일간 받다가 한번에 2만5천원하는 돈이 넘 아까워서 중상급헬스장에서 비슷한기구로 대체하고있습니다. 레그익스텐션,누워서무릎하는거..-.-
어깨
어깨역시 고등학교때부터 미비하나마 통증을 느꼇는데 역시 군에서부터 심해져서 지금은 잽을 날릴때 왼손에 힘이 실리는 느낌이 나지않고 벤치나 어깨운동 등 양손을 동시에 쓰면서 어깨에 힘이 많이 실리는 운동을 하면 왼쪽으로 봉이 자꾸기울죠. 힘이 않들어가는 느낌이 들고 오른손은 몇개더할수있는데 내려놓고 맙니다.
그 외증상으론 야구배트를 휘두르고 왼손으로 방망이를 거두어 올때 힘이 않들어가고 조금 아프기도 하고 역시 저립니다.
또 한바뀌 돌리면 두두둑 하는 소리가 납니다. 한번 나고 끝나는 것이아니고 계속 돌리면 계속납니다. 손가락 마디에서 나는거하곤 당연히 비교하지 마시고 제생각에
뼈와 인대가 드르륵 거리며 돌아 가는것같습니다.
계속운동을 해도 되는지! 허리는 척추분리증 특성상 뽀족한 수는 없을것같고
어께는 꼭 살리고 싶습니다. 여기서 또 부상이 는다면 정말 살아갈 맛이 않날겁니다. 어깨 전문 병원아시면 소개시켜주세요. 아주대 정형외과에선 헛소리만 삑삑 해대서 소염제 진통제나 먹으라고 하네요. 진료비가 아깝습니다. 어깨 MRI는 아직 찍어보지 않았구요. 워낙 고가라..
어깨인대 손상이라면 그에맞는 적절한 운동이나 민간치료법, 좋은 병원 소개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현재운동은 저량으로 정석대로 하고있습니다.그리고 절대 앉아서 하는 운동이나 서서하는운동은 금기시하고 누워서 할수있는것으로 대체 가능한것은 모두 그렇게 하고있습니다. 참고로 척추분리증이신 분들은 아예 손을 놓는것 보다 레그익스텐션 & .... + 걷기 (운동전후 10분씩) 하시는게 좋습니다. 복근운동은 계속하고있는데 괞찬을지 모르겟네요.
첫댓글 저도 허리디스크인데,,,,운동을 좋아해서 다시운동한답니다.그런데 다시 허리가 아파 지금은 한의원다닙니다추나요법이라고 아는지 오늘첨으로 갔는데 친구도 추나치료받고 많이 나아졌다고 하네요,,,저는 턱이안좋아 목디스크도 조금있다고 하네요참고로 저는 허리 오번일번입니다 군에서 무리하고 그래서 그런것같아요
저도 운동이 좋아 그만두지는 못하고 미칠지경입니다 님도 힘내세요 동병상련같아서,,,,,, 추나요법제가 계속치료받고 자세히 말씀드릴께요...무리하지마시고 어깨는 저도 잘모르겠네요...근데 운동하시묜 어깨는 대부분이 아프잖요..^^힘내세요그리고 무리하지 마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