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은 사람들은 자신의 입냄새를 잘 인지하지 못하며, 타인의 입냄새를 쉽게 인지할 수 있어요. 마스크를 낀 상태에선 당연히 본인의 입냄새를 맡을 수 있겠으나, 마스크를 끼지 않은 상태에서도 스스로 입냄새가 느껴진다면 이는 악취의 강도가 높다고 볼 수 있어요.
양치나 헛구역질을 하다가 입 안에서 노란색 덩어리를 발견하는 분 드물게 계실 거에요. 또는 입안에서 과도한 악취가 나고 이물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어요. 이것을 편도결석이라고요.
편도결석의 대표적인 증상은 입냄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목에 이물감이 들면서 간지러운 느낌이 들 수 있어요. 편도결석이 과도한 경우에는 목에 통증이 발생해서 아프고, 귀가 아픈 느낌이 나기도 해요.
편도결석은 편도선에 형성되는 작은 결석을 말해요. 보통 심각한 증상은 아니긴 하지만 인후통 및 구취와 같은 사소한 문제 으로 인해 평소 생활이 불편할 수 있어요.
편도선은 인후 뒤쪽에 스팟하며 림프계와 면역계의 일부이라고 합니다. 이상적으로는 편도선이 박테리아가 구강으로 침투하기 전에 막거나 걸리게 하는 역할을 해요. 그러나 편도선에는 선와라고 부르는 작은 주름이 있어 박테리아와 음식불순물이 모이면서 구취를 발생시켜요.
편도결석은 편도 또는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들에 음식물 불순물과 세균이 뭉쳐서 생기는 쌀알 크기의 노란 알갱이이라고 합니다. 결석이지만 딱딱하지는 않은데요. 이것이 편도에 통증을 일으키고 입냄새를 유발해요. 과도한 편도결석으로 인한 입냄새는 마치 하수구 냄새와 같다고 표현할 정도로 지독한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편도결석이 생명과는 무관한 질병임에도 해결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라고 합니다.
편도결석 제거법 총정리편도결석 제거법 1. 구강청결제 활용하기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구강청결제로 가글을 하다 보면 편도선을 자극하여 결석이 빠져나옵니다. 식사를 하고 바로 구강청결제를 활용하는 습관을 들이면 입안의 세균을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편도결석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2. 강력한 기침
결석은 딱딱하지 않아 비교적 제거가 힘들지 않으며 크기가 작을 경우 강력한 기침만으로 제거할 수 있어요. 그 밖에도 양치질, 흡입 방법, 음수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보통은 스스로 나온다고 해요. 하지만 심각한 경우 병원에 가서 없애는 것이 제일 올바른 방법이라고 합니다.
3. 물 수시로 마시기
입안에 건조하게되면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돼요 자주 물을 마셔서 입안이 건조하지 않도록 해야 해요 이미 생긴 편도결석이 점점 안 좋은쪽으로 심화하지 않도록 물을 수시로 마시길 바래요 편도결석 제거법 이전에 예방법이라고 합니다 반드시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4. 소금물로 가글하기
약 500~600ml 물에 소금 1스푼을 붓고 저어준다음에 입에 머금고 머리를 뒤로 젖힌다음 가글을 최초로 해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약 30초~1분간 꾸준하게 가글을 하는 것인데 만약 그이하로 가글을 하게되면 결석이 제거가 되지 않아요. 그렇기 떄문에 반드시 30초 이상은 필수적으로 하는것이 좋답니다. 그리고 소금물은 편도사이에 껴있는 음식 불순물도 제거가 용이하고 편도결석때문에 나타나는 편도염예방에도 매우 효과가 좋은 편도결석 제거법이라고 합니다.
5. 면봉 활용
편도결석이 자리잡은 곳을 거울로 체크했다면 깨끗한 면봉을 입 안에 넣고 결석이 있는 곳을 대수롭지 않게 누릅니다. 너무 크게 누르면 상처가 날 수 있으므로 조심스럽게 긁듯이 없애야 해요.
6. 구강세척기 활용
구강 세척기를 활용하는 방법은 편도결석이 육안으로 보이지 않아도 용이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구강 세척기를 입 안 고루고루 활용하시면서 보이지 않는 편도결석을 제거할 수 있어요. 그리고 보이는 편도결석에 활용하셔도 효과가 있어요. 이때 구강 세척기의 강도는 제일 낮게 해주셔야 상처가 나지 않아요. 편도결석이 잘 빠지지 않아도 시간을 들여서 서서히 하시는 걸 권장드려요.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
첫댓글 감사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