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이 곳에 질문하면 안되지만 --;
질문/답변 게시판보다 많은 분들이 방문해서..염치 불구하고
이 번 한번만 실례합니다
답변 주신 분들 미리 감사드립니다.
1. air stack penalty(비행기 수십편대 기용할시 페널티)가 존재하나요 ?
해군은 존재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2. 해군은 12편대(?)이상 운영하면 stack penalty 받는다고 알고있습니다.
(항공모함 없을 때)
가능하면 배틀쉽 12척으로 나가는 것이 유리한가요?
아니면 배틀쉽 4척 + 크루져 4척 + 디스트로이어 2척 + 잠수함 2척
이렇게 나눗는 것이 유리한가요?
3. 함포지원시..공격/방어에 효율이 증가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 경우...
배의 종류 (예를 들면 배틀쉽/크루져) ,함대수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나요?
4.필드마샬/제너럴/lt.general/mj.general
운영가능한 사단규모가...계급에 따라 다른가요? 아니면 스킬에 따라 다른가요?
어떤 필드마샬은 44사단이상 운영가능하고 어떤 필드마샬은 24사단까지 운영가능하던데..
왜 그런거죠? ( 그 이상 넘어가면 페너티를 부과하죠)
제 생각에는 필드마샬 지휘아래에 있는 제너럴/lt.general 이 존재하면
필드 마샬이 지휘 가능한 사단 수가 늘어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맞는지??
5. 대규모 군단 편성시에...
40사단을 편성한다고 가정하면
Field Marshall / General / LT.General / Mj General....
만슈타인이 스킬5 필드마샬이라고 가정하면,
이 경우에는 만슈타인의 능력치가 높으니 만슈타인에게 가능하면
운영한계까지 모든사단을 주는 것이 좋은 가요?
아니면 만슈타인보다 능력치가 낮은
스킬 3,4,짜리 general 이나 lt.general에게도
사단을 고루 분배하는 것이 유리한가요?
다른 말로 표현하자면,
군단 편성시 가능하면 field marshall/general/lt.general/mj.general
빠짐없이 편성하는 것이 유리한가요?
아니면 능력치만 좋으면 필드마샬 + 제너럴 이렇게 단독으로 밀고 나가는 것이 유리한가요?
첫댓글5번은.. 골고루 놓는게 좋습니다. 장군들 경험치를 조금이라도 먹여두는게 후일에 이롭기 때문에.. 대게 중요 장군들(만슈타인, 주코프, 롬멜, 구데리안등)은 능력치가 좋기 때문에 보통 저는 6개 사단만 운영하면서 나머지는 다른 사단들에 분배해서 적을 밀어붙일때 다른 장군들의 스킬치를 올립니다. 중요장군들은 독소
끄응;;; 2번의 경우는... 제 경험으로 보건대 BB가 절대 유리하지 않습니다 -_-;;; 만드는데 500일 가까이에 조금만 망가져도 오랜 수리기간을 요하는데...그에 비례해 그다지 뽀대나는게 없다는 -_-;; 만약 BB가 있다면 DD 다수에 CA, BB 몇대 섞는게 좋습니다. (저는 독일로 할때 CA+DD 위주로 합니다만;;; )
Sea Visibility 같은 경우는... 그 함대가 어떤 해역을 지나갈 때 걸리나 안 걸리나... 이 문제에만 관여하고 교전에서는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다만 흘러가는님의 케이스는... 같이 싸우던 다른 배들이 손실을 입고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먼저 일점사 당해서 그렇게 느끼시지 않았나 추측을 해봅니다.
첫댓글 5번은.. 골고루 놓는게 좋습니다. 장군들 경험치를 조금이라도 먹여두는게 후일에 이롭기 때문에.. 대게 중요 장군들(만슈타인, 주코프, 롬멜, 구데리안등)은 능력치가 좋기 때문에 보통 저는 6개 사단만 운영하면서 나머지는 다른 사단들에 분배해서 적을 밀어붙일때 다른 장군들의 스킬치를 올립니다. 중요장군들은 독소
전할때 밀다보면 적이 하도 많이서 저절로 전투 경험이 팍팍 오르는.. -_-;; 여하튼 여러부대가 지휘하는게 스킬면에서 더 효율적입니다. 제가 초보라 이정도밖에 대답을 못해드리겠네요. -_-;;;
끄응;;; 2번의 경우는... 제 경험으로 보건대 BB가 절대 유리하지 않습니다 -_-;;; 만드는데 500일 가까이에 조금만 망가져도 오랜 수리기간을 요하는데...그에 비례해 그다지 뽀대나는게 없다는 -_-;; 만약 BB가 있다면 DD 다수에 CA, BB 몇대 섞는게 좋습니다. (저는 독일로 할때 CA+DD 위주로 합니다만;;; )
3번은, 각 함정마다 해안 bombardment 수치가 나와있습니다. BB>CA>DD 수준이며 DD는 shord bombardment 수치를 기대 안하시는게 ㅡㅡ; (1인가로 알고 있습니다 -_-;)
1. 에어 스택 패널티는 1.06C에서 많이 줄어든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존재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해상에서 말씀드리고픈건, 아군이 운용하기에는 BB 꽤나 애물단지입니다 ㅠㅠ (시간과 IC와 심각하게 망가졌을때 한동안 도크에 짱박아놔야 되는 ㅡㅡ;;; 순양함같으면 그사이에 몇대 더 뽑을정도로 -_-;;;;)
움.. 아무래도 배틀쉽은 기술 풀업한 상태에서만 그 위력이 제대로 나오니 독일로는 어려울듯 합니다.. (헌데 기술풀업시 크루저보다 월등히 좋은건 아머뿐인듯. 타격력은 약간 좋았던걸로 기억납니다)
그리고 제경우에 비춰보면 해전시에 잠수함이 몇척 섞여 있으면 해상함이 먼저 피해를 입고 그전에는 잠수함에 타격이 거의 오지 않는것 같더군요. 4번질문은 휘하 제너럴들의 지휘수치가 모두 더해지는것이 맞다고 알고 있습니다.
답변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잠수함이 나중에 타격을 입는건 sea visiblity...때문에 그럴껍니다. 그리고 기술창에 함선이나 잠수함의 비지블리티 줄이는 기술도 있죠.
Sea Visibility 같은 경우는... 그 함대가 어떤 해역을 지나갈 때 걸리나 안 걸리나... 이 문제에만 관여하고 교전에서는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다만 흘러가는님의 케이스는... 같이 싸우던 다른 배들이 손실을 입고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먼저 일점사 당해서 그렇게 느끼시지 않았나 추측을 해봅니다.
교전할 때 잠수함이 제일 나중에 공격받지는 않을 겁니다.
그런가요? 저는 수상함 교전중 그림자에 숨어서 잠수함들은 공격받지 않는거구나..하고 생각했는데. 그런경우를 꽤 많이 봤거든요.
음...그런건가요?;;; 그런데 잠수함도 해역 지나갈때마다 매일반 적함에게 걸리던데 ..;;;; 매커니즘이 잘 이해가 안가는군요;;; (혹시 제가 모르게 해역에 있던 해상함정을 무시하고 잠수함들이 다녔던걸지도 모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