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300영문판을 구입하여 이것저것 업로드하며 매뉴얼을 익혀 가던 중 두달만에
전혀 작동이 안되는 상황이 벌어졌다.
가민본사 techsupp팀에 연락하여 master reset을 시도하였으나 백약이 무효.
국내가민에도 연락해 보았으나 서울에서는 달리 취할 방법이 없으며 다만
수리를 위한 발송 접수대행은 가능한데 비용이 만만치않다고(2~3십만원) 알려준다.
수소문 끝에 결국 가민본사에서 대만 가민으로 이첩하며 warranty service를 약속한다.
대만가민으로 부터 RMA번호를 통보 받고 타이페이로 우체국을 통하여 콜300을 EMS로
발송 하였다. 2009.10.12일발송, 송료14,700원.
10월 15일 타이페이에서 콜300을 접수하여 engineer에게 넘겼다는 통보접수.
10월 16일 다음의 이메일을 받는다.
(타이페이가민의 통보)
Our engineers have found the failures are due to the following:
1. Your unit is English version and does not support Korean. There are some Korean in your Temp.GPX.
2. The mapping loaded on your unit is not Garmin compatible.
3. We will help you fix the rubber part in battery compartment.
We will set your Colorado300 to factory default values. Please note that do not load any inappropriate and incompatible files onto our GPS when you receive your unit. A repair fee will be charged next time if the failures are due to abuse, misuse, accident or unauthorized alterations or repairs.
그리고 10월 22일 USD29.60이 DHL 우송료로 나의 카드에서 결재되었다는 카드사의 SMS연락.
10월 23일 콜300이 서울 사무실에 도착하였다.
warranty service처리로 수리비는 안들었으나 발송/반송비용으로 5만원정도 비용발생.
타이페이에서 보낼 때는 송장에 value를 기재하지 않고 '수리후 반송'을 명기하여 관세는 발생하지 않았다.
업로드한 맵은 KOTM2.5(-.eng.img)그리고 카페에서 복사한 국내등산트랙 몇개 뿐인데 이런 불상사를 겪었다.
수리후 받은 콜300에는 다시 외장메모리에 KOTMv.3을 다운받아 사용하고 있는데(영문지명이 안나옴) 아직은
별 탈이 없으나 v.3.1 이 몇몇 오레곤에서 말썽이라는 뉴스에 당분간 SD카드를 뽑아야 하는지 고민 중이다.
다음에 또 먹통이 되면 수리비(USD100)를 받겠다하니...
첫댓글 수고하셨습니다. 가민은 그래도 어떻게든 해결이 되었네요.:) 가능하면 rma 접수한 사이트나 메일주소도 알려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장애발생후 Garmin Int.(www.garmin.com)의 'support' 에 있는 양식에 따라 지원요청하였고 별도로 타이완가민에도 지원요청하였습니다만 타이완에서는 회신이 없었고 Garmin Int.에서 본건 접수후 타이완으로 이송하겠다는 통부후에 타이완가민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최초의 A/S요청은 스팸메일을 차단하기 위하여 가민싸이트를 통한 접수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타이완의 연락처(이메일/담당/주소/전화번호)는; Marketing.Asia@garmin.com Mr.Denise Ting, Marketing Dept, GARMIN Corp. Add: No. 68, Jhangshu 2nd Road, Sijhih, Taipei County 221, Taiwan Tel: 02-2642-8999 Ext: 6866.
기기 구입시 warranty가 포함되어 있으니 다행이셨네요. 싸다고 warranty계약이 없는 기기를 구입하게되면 고장발생시 수리비가 많이 듭니다.
Garmin Int.의 warranty service 조항에는 Garmin Dealer로 부터 직접구매( on-line구매 단말기는 제외한다.)한 아이템에 대해서만 구매후 1년간 warranty를 한다고 쓰여 있습니다만 상황에 따라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수리요청시 상세한 구매정보와 고장증상에 대한 설명을 해줘야 합니다. 참고로 제 콜300은 E-Bay에서 신품을 낙찰 받았습니다. 향후 재구매한다면 warranty 유무를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영문지명은 어떻게 보이게 할 수 있는지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영문판 콜300 sd메모리 garmin폴더아래 v.3.1 영문용을 파일명만 고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영문지명 잘 보이던데요. 이전 v.3에서도 영문지명 잘 나왔습니다.
카오스님 답글 감사합니다. 파일명을 고치는 방법을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설명서 "gmapsupp-eng.img파일 중 하나를 gmapsupp.img로 이름을 바꿔 장치에 복사하고" 라고 써 있는데로 gmapsupp-eng.img파일명에서 -eng만 삭제하였습니다. 즉 gmapsupp-eng.img파일명을 gmapsupp.img로 수정한 것입니다.
아, 이런!! 별도의 파일변환툴을 거치는 줄 알고 헤맸습니다....그런데 거리이름은 나오는데 맵소스에서 보이는 산봉우리(예;마등령,나한봉, 매봉 등..)는 안보입니다. 또 다른 이유가 있는지요?
처음 콜300을 구매하고 호기심에 모르고 이것저것 기기에 다운받았다가 먹통이 됐을 때 참으로 황당하였습니다. 영문판 GPS단말기를 해외(타이완)에서 수리하고자 하시는 분 중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이메일연락 등) 계시면 쪽지로 알려 주십시요. 선험자로서 시간이 닿는 한 도와 드리겠습니다.
저는 콜로라도 400C를 구입해서 해상용 백업으로 사용하려고 있던 중, 여기서 kotm3.1을 외부 SDE메모리에 넣고 했는데, 뭔가 잘못되어 얼마 전부터 안돼네요. 여기 쓰신 것 보고, A/S신청하려고 합니다. 만약 문제가 생기면 추후 연락드리겟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gpx file에 한글이 섞여있다고 먹통이 될 수가 있남...영문판 유저로서 고민되는 포인트가 하나 더 늘었네요 -_-
초기에 reset하면 간단히 복구는 되겠지만 조심스러운 부분입니다. KOTM v2.5는 -eng.img를 입력했었는데...아무튼 별도의 외장SD카드에 입력하여 사용하다가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으면 외장SD카드 분리하고 reset후에 사용하는 것이 최선일 듯. 저의 경우는 GPS본체 드라이브에 복사하여 사용하다가 변을 당했습니다만 먹통이 되기 전에 이상징후가 몇차례 보이더라구요. 물론 최초 GPS단말기내의 자료파일은 별도로 백업해 둬야 겠지요.
저의 상황은 질문과답변의 6436, 6437글 참조....저는 대만에 보낼때 50만원 가격으로 보험을 들으니 운임이 6,000원정도 플러스해서 2만냥정도, 일주일정도 소요후 대만에서 DHL로 하루만에 도착. 제 카드에서 31.77$ 가민측으로 빠져나감. 처리방법은 상기설명글 내용이며...가민본사에 기계를 등록(구입처, 기계번호, 주소, 구입일자등)했었습니다. 영문판을 쓰시는분들은 한국가민에 통화료만 날리고 20만원 운운하며...도움이 안되니... 전화도 하지 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