킷썸홀딩스 는 2020년 2월 20일 20시 강남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 30층에서 세계 최초 디지털 화폐 “아폰”을 출시 선포식과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 날 킷썸홀딩스는 아폰을 기반의 비즈니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목적으로 대한장례인협회(회장 이상재), 안중근장군동양평화 선양회(이사장 김수남), 회계법인 오현(본부장 박홍연), 월드뷰티문화총연합회(회장 김윤식), 애니맨(대표이사 윤주열), 더불유프라임(회장 황용천), 반려동물보건복지회 (이사장 권영민), 국제구호기구(총재 이진우), 한국원힘공동체협동조합(이사장 최종철), 유네스코등재단체연합회(이사장 남기수), 좋은사람2020클럽(회장 최지산), 조선족기업가협회(회장 엄은하) 등과 업무 제휴를 맺었다.
킷썸홀딩스 는 기니 정부와 2019년 9월 핀테크 통합 플랫폼 공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양측이 12억 원을 공동 출자해 합작법인 “킷썸홀딩스”를 서울에 설립하여 디지털 화폐 이름을 “아폰”이라고 명하고 아프리카 연합의 AFRICAN의 앞쪽 두 글자 AF와 UNION의 뒤쪽 ON의 두 글자를 합쳐서 AFON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사)대한장례인협회(회장 이상재)는 세계 최초 디지털 화폐 “아폰” 으로 장례비를 결제할 수 있도록 MOU를 체결하고 “아폰”으로 장례비 결제 시 대한민국에 현존하는 모든 상조회사의 상품을 50% 할인하여 결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었다고 밝혔다.
킷썸홀딩스 는 출범 2월부터 3개월 동안 “아폰” 기반 디지털금융에 대한 시범사업을 독자적으로 개시하여 시범사업 중 시스템 운영에 문제가 드러날 경우 그 문제점을 보완해서, 5월부터 기니 정부와 아랍은행과 함께 공식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기니 알파 콩데 대통령은 2019년 8월 한국 핀테크 전문 회사 킷썸홀딩스와 손잡고 세계 최초 디지털 화폐 "아폰" 기반 “핀테크 통합 플랫폼” 사업을 공식 승인했다고 전했다.
킷썸홀딩스가 수행하는 사업은 첫째, 아랍은행과 연동 시킬 간편 결제 시스템을 만들어 “아폰”을 카드처럼 모바일로 결제하도록 지원한다. 둘째, 아폰의 거래 시스템을 만들고, 세상의 모든 코인과 토큰 등이 이 거래소에 등록되면, 상장된 코인과 토큰 등을 관리 감독하고 “아폰”과 교환해 준다. 셋째, 모바일 알라딘 토털 쇼핑몰 시스템을 만들어 아폰 회원들이 이 쇼핑몰을 이용할 경우, 할인 혜택과 적립금 인센티브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더 나아가 핀테크 통합 플랫폼이 활성화된다면,모바일 증권, 모바일 은행, 모바일 보험으로 사업이 자연스럽게 확장된다. 이러한 토털 사업은 모든 회원들에게 유기적으로 혜택이 주어짐으로써 회원은 최대 이익과 최고 편리성을 갖게 된다. 킷썸홀딩스가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된 발단은 카오스 시대에 직면한 글로벌 디지털금융의 선점을 아프리카에서 시작한다면, 반드시 성공할 것으로 판단 확신에 찬 의지가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