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커스텀
서울 용산구 후암동 448-144
010 5238 3770
BMW F10 520D
(5시리즈 407번째 작업 차량)
씨아레 147GT 시스템
165만원
센터 - 씨아레 CM510GT
50만원
3M 전체방음(본넷 + 4door + 뒷좌석 바닥 + 트렁크)
70만원
광각미러
10만원
정찰제, 예약제
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 토돌이 이현석입니다.
BMW 중 저희 샾에 가장 많이 입고되는 5시리즈, F10 520D 모델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운드 시스템이 좋지 않고 또 받쳐주는 스피커 역시 중국산 저가형 제품으로
순정음질이 무척 별로..
이번 520D 오너분 역시 도저히 노래를 들을수가 없다며 저희 샾을 방문.
그래서 이번 시공은 기본 장착되어 있떤 520D 전체 6개의 스피커를 교체 + 프론트, 리어에 트위터 총 4개 추가 하여
기존 답답했던 순정음질에 개선을 도울예정입니다.
샾에 있는 청음용 데모카를 통해 오너분께서 선택해주신 이태리 브랜드 씨아레.
오랜 연구와 테스트를 통해 구성해 놓은 BMW 전용 씨아레 147GT 시스템입니다.
주로 힙합이나 가요 등 비트감있는 장르에 음악을 즐겨 들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구성입니다.
그리고 더불어 4기통 2000cc 디젤엔진의 스팩을 갖고있는 520D.
실내소음이 상당하죠. 전체 방음도 함께 작업을 해주어 쾌적한 실내공간을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작업 전 혹시라도 상처가 남지 않도록 마스킹 작업을 해줍니다.
먼저 본넷방음 작업부터 시작합니다.
철판으로 마감되어 있는 본넷에 방진작업을 해주어 엔진음압으로 인한 떨림과 잡음,
그리고 저주파까지도 잡아주는 시공입니다.
철판에 방진매트를 단단하게 발라주기만 하면 방진 작업은 완료입니다.
본넷 방음에 사용되는 매트는 엔진열에도 잘 버틸수 있도록 열에강한 소재를 사용하고 있어
추후에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본넷 커버에 방음작업입니다.
엄청난 엔진소음을 한결 더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너무 얇았던 본넷 커버에 방음매트를 꼼꼼하게 발라주어 방음효과를 보강해주었습니다.
방음작업이 끝나면 다시 커버를 조립.
방음시공은 단순히 소음이 감소되는 것 뿐 아니라 귀에 거슬리는 소음을 조금 더 듣기 무난한 하나의 음으로 만들어주어
더이상 엔진소음으로인한 스트레스는 없습니다.
본넷방음으로 디젤엔진에 소음 피크구간 대역대가 최소 3DB 이상 감소하는 효과를 체감하실수 있습니다.
다음 도어에 본격적인 음질개선 시공입니다.
도어트림을 탈거해주었습니다.
모든 BMW 5시리즈 차량에 동일하게 장착되어 있는 순정 스피커입니다.
CHINA..중국산 제품입니다.
순정 스피커를 대신해 프론트 도어 순정 미드레인지 자리에 장착되어질 제품은
씨아레 CM100GT 유닛입니다.
콘타입으로 구성되어 단단하고 쫄깃한 중역대의 베이스를 제공해주는 것이 이 유닛에 특징입니다.
순정 자리에 순정 볼트 그대로 사용해서 1:1 맞춤 인스톨 해주었습니다.
프레임 크기와 비슷한 크기로 구성되어있는 묵직한 마그넷,
감도가 상당히 좋습니다
오랜시간동안 부식없이 스피커를 단단하게 장착해줄수 있도록
가이드는 내구성 좋은 핀란드산 자작나무 가이드를 사용했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효능으로 봤을때는 그만큼 값어치를 하는 제품입니다.
이어서 도어에 방음작업.
도어 방음 역시 1차 방진, 2차 방음시공으로 총 2중 방음작업으로 진행됩니다.
먼저 도어트림에는 떨림과 진동 차단을 위해 방진매트를 이용해 강성을 확보합니다.
그리고 도어내부에는 방음작업을 해줍니다.
외부 소음을 막아주는데 효과가 있는 도어 방음.
520D는 기본 흡음재가 발려있지만 너무나도 얇고 적은 양입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 도어 방음작업에 사용하는 3M신슐레이터입니다.
두터운 두께만큼이나 효과가 무척 좋습니다.
기본 흡음재 위에 더욱 넓고 두텁게 3M신슐레이터를 가득 발라주면 도어 방음 완료.
다음 전체음질에 선명도를 결정짓는 트위터 작업입니다.
스피커 마다 담당하는 음역대가 있는데 520D는 트위터가 없어 미드레인지가 고역대까지 재생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고역대부분에서 무척 답답하고 전체적으로 지전분한 음질이였는데요.
새롭게 씨아레 트위터를 장착해주어 또렷하고 시원시원한 고역대를 만들어줍니다.
씨아레 CT198GT 유닛을 순정 에이필러안에 쏘옥 매립.
깔끔하게 도어를 조립해주면 완벽한 순정형 시공으로
어떤 작업이 되었는지 눈으로는 전혀 확인할수없습니다.
오직 소리로만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심플한 도어에 앙증맞은 씨아레 엠블럼을 달아주어 마무리.
포인트가되어 실내 디자인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다음 대시보드 위에 넓은 무대를 연출해주는 효과가 있는 센터스피커 작업입니다.
520D 차량은 센터 자리만 있고 안은 텅 비어있습니다.
공란에 센터 자리를 채워줄 씨아레 CM510GT 입니다.
화사하고 섬세한 중고역대의 표현력이 무척 훌륭한 유닛입니다.
다양한 주파수 세팅이 가능해 원하는 세팅으로 구성할수 있으며 자체 인클로우져 타입으로 어떤 환경에서 동일한 사운드를 제공해줍니다.
공란의 센터자리에 씨아레 유닛을 쏘옥 넣어 조립해주면 완료.
훼손이나 변형은 없이 1:1 맞춤 장착이 가능합니다.
커버를 닫아주어 마무리.
BMW 모든 차량은 앞좌석 좌우 시트 밑에 총 2개의 우퍼가 매립되어 있습니다.
순정우퍼에 너무 힘없는 저역대의 베이스..
우퍼 자리에는 중역대와 고역대를 받쳐줄수 있는 단단하고 깔끔한 저역대의 씨아레 CW170GTZ를 장착해줍니다.
별도로 도장처리를 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해서 씨아레 우퍼를 쏘옥 매립.
커버를 닫아주면 작업에 흔적없이 깔끔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프론트 공간에 스피커와 방음작업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이어서 리어도어에 방음과 스피커 작업!
뒷스피커에 작업은 앞좌석과의 밸런스를 맞춰줌과 동시에 뒤에서도 생생한 사운드를 감사하실수 있습니다.
그전에 리어스피커는 프론트스피커와 다르게 도어가 아닌 뒷 선반위에 장착되어 있어
도어에는 방음작업만 진행합니다.
도어트림에 방진매트를 이용해 진동과 잡음을 모두 잡아줍니다.
그리고 도어내부에는 방음작업.
기본 발려있는 흡음재 위에 한번더 보강작업을 해줍니다.
신슐레이터를 도어내부에 듬뿍 발라주어 외부 소음을 차단.
도어트림을 깔끔하게 조립해줍니다.
조금에 오차없는 완벽한 조립.
리어 순정 스피커입니다.
역시나 중국산 제품..
이 자리에는 씨아레 CX102GT 제품을 장착해줍니다.
미드레인지와 트위터가 하나의 스피커로 구성된 코엑셜 타입에 동축형 스피커입니다.
시원한 보컬음이 훌륭한 씨아레 스피커.
520D 리어자리에 어떠한 간섭도 없이 1:1 교체가 가능합니다.
뒷 선반 순정 리어 자리에 씨아레 스피커를 매립해주면 완료.
중역대뿐 아니라 고역대까지도 나눠 재생이되기때문에 더욱 또렷하고 선명한 음색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리어스피커 장착 완료!
다음 하체에서 올라오는 노면소음이나 잡소리등을 잡아주기 위한 트렁크 방음시공입니다.
아무 방음재 없이 달랑 철판으로 마감되어 있는 뒷좌석 바닥.
방음에 있어 가장 미흡하게 마감되어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번 뒷좌석 바닥 방음에 사용될 RS인슐레이션입니다.
뷰틸과 알루미늄 그리고 방음까지 총 3가지의 복합소재로 구성되어 있는 올인원 방음 키트로
진동을 잡아주고 강성을 확보해주며 소음까지 막아주는 세가지 효과를 모두 받아보실수 있는 제품입니다.
실내로 유입되는 노면소음을 가장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뒷좌석 바닥방음.
철판의 모든 부분에 인슐레이션을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그리고 한번 더 보강!
3M신슐레이터를 인슐레이션 위에 발라 하체소음을 최소화 해줍니다.
뒷좌석 커버를 처음 모습과 그대로 조립해주면 작업의 흔적은 없습니다.
밑에서 느껴지던 잔진동이라던가 소음 등,몸에 그대로 전달되었던 하체소음이 한결 부드러원진 느낌을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후면부에 소음을 잡아주기 위한 트렁크 방음입니다.
무척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큰 시공입니다.
탈거한 트렁크 커버에 RS신슐레이터를 넓게 발라주면 트렁크 방음 완료!
커버를 닫아주어 트렁크 방음시공도 깔끔하게 마무리 해주었습니다.
트렁크 공간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조금 더 확실한 이해를 돕기위해 방음작업 전 후의 데시벨 소음폭 그래프를 첨부합니다.
먼저 저희 오렌지커스텀에 시공하는 <55 전체방음 키트> 의 경우 데시벨 소음폭 그래프입니다.
RTA 전문 측정장비 <비위드 SIEG 2> 자료
4기통 디젤 엔진의 하이피크구간인 20~50hz의 저역대의 "겔겔겔" 소리의 주범인 구간의 경우 평균 3DB 감소하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오디오 볼륨으로 2~3칸 정도에 해당하는 소리차이 입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사람이 들을수 있는 가청주파수 구간인 20~20,000hz 구간에서는 평균 5DB 감소한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150 전체 프리미엄 방음키트> 의 경우 하체와 필러류를 포함한 부위시공의 경우 그래프도 첨부합니다.
RTA 전문 측정장비 <비위드 SIEG 2> 자료
그리고 <150 전체 프리미엄 방음키트> 의 경우 하체와 필러류를 포함한 부위시공의 경우 그래프도 첨부합니다.
RTA 전문 측정장비 <비위드 SIEG 2> 자료
디젤 엔진의 소음구간인 20~50hz 의 구간에서 평균 7데시벨이상 감소한 자료를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 구간에서 평균 10데시벨 이상 감소하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의 방음키트 라인업은
1. 55방음키트 ( 본넷 + 4Door + 트렁크 )
2. 150방음키트 ( 본넷 + 4Door + 하체전부 + A.B.C필러류 + 뒷 휀더 + 트렁크천장 외 인스톨가능한 모든 부위)
두가지 입니다.
현재 보시는 5시리즈의 경우 55방음키트 작업에 뒷좌석 바닥 방음이 추가된 사진입니다.
사각지대를 해소해주는 광각미러도 깔끔하게 장착 완료!
BMW, 벤츠, 미니쿠퍼에도 장착 가능한 제품입니다.
전체 광각으로 어지러움도 없고 시야가 확실해 사각지대도 말끔히 해소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