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관악구관내 무공수훈자공적비설치추진위원회 발족"
"겨울철 혈관 건강 및 심폐소생술안전 교육 실시"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서울시지부 관악구지회(지회장 윤세중)는 지난 12월 7일(화) 오전 11:30~ 12:40까지 관악구 보훈회관 2층 대강당에서 20023년 연말 월례회를 1부 및 2부로 나뉘어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윤세중 지회장을 비롯,지회임원,회원 및 유족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무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국기에 대한경례, 애국가제창,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지회장 인사말, 월례회의 PPT 설명순으로 진행하였다.
제1부에서는 2023년도 후반기 예산결산 및 주요사업추진현황 보고와 2024년사업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수렴을 하였다.
무공수훈자회 관악구지회는 회원상호간에 친목을 도모하고 지회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2024년부터 월례회의를 정례화하기로 의결하였고 안보교양강좌, 생활안전강좌, 노래강좌 등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행사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한편 무공수훈자회의 명예를 드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가칭”무공수훈자 공적비설치 위원회를 발족하기로 의결하였으며, 위원장은 윤세중 지회장이 겸임하고, 본부장 및 연구위원 2명을 추후 위촉하기로 하였다.
2024년 3월부터 관악구 무공수훈자회 공적비설치위원회가 본격적으로 가동되어 광범위한 자료를 수집, 공적비설치의 타당성 및 필요성, 예산조성방안에 중점을 두고 연구를 논리적이고,체계적으로 실시하여 최종연구서는 무공수훈자회 회원 1,460여명을 대상으로 공청회 등을 통하여 의견을 수렴한 후 관악구청에 최종보고 하기로 하였다.
제2부에서는 겨울철 회원들의혈관건강관리를 위하여 한국기업연구원 전문강사를 지원받아 심폐소생술 실기실습을 실시하여 참가회원들로부터 좋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제1부 월례회의 및 제2부 심폐소생술 교육을 마치고 윤세중 회장은 차가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월례회에 참여해 주신 회원분들께 감사하다고 하면서, 무공수훈자회관악구지회가 무공수훈자명예를 고양시키는 공적비추진사업에 다같이 뜻을 같이 하자고 강조하였다.
월례회의를 마치고 참가회원 모두는 앞서가는 무공수훈자회 관악지회로 발전시키는데 다함께 최선을 다하기로 다짐하면서 인근식당에서 즐거운 오찬을 함께 나누고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하는 자세로 2024년 甲辰년 새해를 건강하게 맞이하자고 힘찬 결의를 하였다.
2023년 12월 7일(목)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서울시지부 관악구지회
지회장 윤 세 중
관악구무공수훈자공덕비설치 추진방안 설명장면
혈관건강 및 심폐소생술 실기실습 강의 장면(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