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마케팅 자문 우수지원사례((주)코스팜바이오)
<해외마케팅 전문위원 지원사항>
- 국제 계약서 검토 및 자문. 대부분의 중소기업들이 주문 받는데만 급급해 제대로 된 계약을 체결하지 못함.
- 거래관계가 원만할 때는 문제가 없지만, 시장 상황이 악화되면 시황 악화에 의한 클레임(market claim)이나
- 대금 지급 거절이 일어날 수 있고, 분쟁이 발생할 수 있음. 모든 무역 거래는 초기에 계약을 잘 체결해 두어야 함을 강조하였음
- 수출물품공급계약서 ( LOCAL L/C 또는 구매확인서) 자문. 수출을 처음하는 업체는 국내에서라도 대금을 받고 수출 물품을
인도하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음
- 세율이 무엇이고, LOCAL L/C 또는 구매확인서는 왜 필요하며, 두가지 방식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자문함
- FTA 활용 자문. 대부분의 중소기업들이 FTA를 활용하면 바이어에게 직접적인 혜택이 주어지고, 수출자에게는 서류 작성 등
복잡한 업무만 가중될 것으로 잘못 생각함.
- 해외 한상네트워크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 설명
- 효과적인 전시회 참가 방법 설명 (사전 준비, 미팅 및 상담 기법, 바이어 등급 산정 및 진성 바이어 선별법, 사후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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