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비치는 조명을 알면 프로사진가가 될수 있다!
1) 야외에서 디카로 사진찍을때 잘나오는법
야외에서 인물사진을 찍을때 가장 좋은빛(사광)의 방향은 아침이나 저녁의 빛입니다. 가장 않좋은 빛은 태양이 중천에 떠있는 시간인데 이 빛은 얼굴에 심한 그림자를 드리워서 좋지않습니다. 그리고 나뭇가지 밑에서 사진을 찍을때는 나뭇잎사진을 군데군데 네리쪼이는 햇빛이 얼굴일부분만 비치는 지점은 피하셔야 하는것도 잊지마시고요.
그리고 빛은 등지고 찍으시는것이 좋은데 이유는 등뒤에 있는빛은 머리켤을 강하게 비추어서 밝게 하일라이트를 주어 보기에 좋습니다. 이 역광이 아니라면 45도 측광도 인물사진엔 좋습니다..다만 정면광은 눈이 부시게하여 얼굴을 찡그리게하고 얼굴에 심한 굴곡을
초래할수있어 좋지않습니다.
2) 집안이나 카페 창가에서 사진을 찍을때
창가에앉아 사진을 찍을때는 창가에서 빛의 방향이 얼굴에 45도 방향으로 비칠때 사진이 가장 잘 나옵니다.
45도광은 얼굴이 좁게 나오게하고, 콧날을 오똑하게 세워 줍니다.
3) 전등밑에서 사진을 찍을때전등밑에서 사진을 찍을때는 전등 바로밑보다는 전등 옆쪽에서 사진을 찍으면 좋습니다.
전등옆은 넘 밝고 그 반대쪽은 넘 어두우면, 어두운쪽에 흰도화지등으로 반사판을 만들어 조금 환하게 맞추어주면 좋습니다.
4) 스텐드를 켜놓고 사진을 찍을때스텐드에 불을키고 조금 물러난 스텐드옆에서 사진을 찍으면 인물사진엔 가장 좋습니다.
집안이 어두우면 스텐드외에 보조조명을 켜놓고 찍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 스넵사진 잘찍기 *
이곳저곳 둘러다니다보면 얼굴에 기름끼가 생기게되고, 얼굴에 열이올라와 울긎불긋하게 되는데
이렇게 변한 얼굴모습을 급하게 찍으면 얼굴이 번들번들하게 나오고 얼굴은 아토피걸린 시골아이처럼 나올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스넵사진을 찍을때는 파우더나 화운데이션으로 기름끼를 없애주고
열이올라와 벌건얼굴을 진정시키고 찍는것이 사진이잘나옵니다.
그리고 웃을때에는 누구나 눈이작아지게 마련이지만 사진에 그렇게 표현되면 예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웃더라도 눈은 초롱초롱하게 뜨시고 찍는것이 사진잘나옵니다
위의 내용들은 인터넷 검색에서 찾은 정보입니다
또 그냥갑니까? 댓글 좀 남겨주고 가세요?
출처: 정겨운 우리세상 원문보기 글쓴이: 함박눈
첫댓글 들켜네. 죄송하니다. 많이 배웟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감사해요
배우고 갑니다
늘행복하세요.... 글남기고 갑니다...............운수대통하세요..............................
첫댓글 들켜네. 죄송하니다. 많이 배웟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감사해요
배우고 갑니다
늘행복하세요.... 글남기고 갑니다...............운수대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