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체육회‧한국토요타자동차, ‘2024년 공식파트너 후원협약’ 체결
지난 16일 서울 올림픽회관 신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한국토요타자동차 공식파트너 후원협약식’. 사진 좌측부터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대표이사,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는 지난 16일 서울 올림픽회관 신관 대회의실에서 한국토요타자동차(대표이사 콘야마 마나부)와 2024년 공식파트너 후원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은 다가오는 2024 파리 패럴림픽대회 국가대표 선수단,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후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콘야마 마나부 사장은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앞으로도 장애인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며, 선수들의 스포츠맨십 정신을 지속적으로 응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완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후원을 결정해주신 한국토요타자동차 마나부 사장님과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후원을 바탕으로 2024 파리 패럴림픽대회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이 최고의 성적으로 국위 선양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한계를 뛰어넘고, 불가능에 도전하자’는 의미인 ‘Start Your Impossible’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후원협약을 맺고 대한민국 장애인스포츠를 후원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장애인체육 활성화, 저변확대 및 장애인 선수들의 용품 지원 목적으로 5000만원을 후원했고 7월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D-100일을 맞아 ‘토요타 찾아가는 콘서트’를 이천선수촌에서 열어 입촌 선수‧직원 등 200여명이 높은 수준의 클래식 공연을 함께 관람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