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1년전 다리가 불편한 마눌님과 내가 다리에 힘도 올리고 유산소 운동한다고 온라인 업체(경기 용인소재)를 통해 중국산 실내자전거를 작지않은 가격에 구매하여 사용햇는데요 최근 사용중에 페달의 접속부분인 너트의 나사산이 뭉개지면서 페달이 빠져 버렸습니다 (첨부사진 참고)
그래서 2주전에 해당업체 고객센터에 전화햇더니만 한 남자직원이 전화받아 (경남 창원)지방이라고 A/S 하는데 한 2달 걸린다고 하길래 제가 사정사정해서 한 2주후인 23~24일경 A/S해주겠다는 약속을 받았습니다 (23~24일 이면 설연휴기간인데 좀 의아햇지만 전화받은 직원이 보통 지방A/S 돌 때는 주말을 이용한다고 하길 래 대수롭지 않게 여겼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A/S일자를 알아보기 위해 어제 다시 그업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정확한 A/S 일자를 문의햇더니만 전화받은 남자직원이 자기는 그때 통화한 직원이 아니라면서 그 통화한 직원을 찿아서 나한테 (A/S 일정)문자를 주라고 하겠다고 해서 전화를 끊고 기다렸는데 30~40분이 지나도 전화나 문자가 오지 않아 다시 그업체 고객센터(1개뿐인 대표전화임)에 전화햇더니 통화는 되지않고 계속해서 "고객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전화를 다음에 다시 걸어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멘트가 계속나와서 알아보니 .....이런 썩을 놈들이 내 전화번호를 수신 차단해 버렷네요 ㅠㅠ 그래서 이제는 A/S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서설이 길었는데요 이거 어떻게 고치면 될까요??? 아직 새것인데 버리기엔 너무 아깝네요ㅠㅠ 나사산 뭉개진 너트와 볼트를 끼워넣어 단단히 고착시키면 되는 상황같은데....... 좀 참고말씀 주실분 안계실까요 ㅠㅠ
@머구리투(이민욱)원래 두부품이 체결될땐 한쪽 재질을 약하게 만듭니다 그래야 두부품이 같이 깍아지는걸 방지 하거든요 사진상으로 보면 패달이 아니라 아암쪽이 빠가가 났네요 금속접착제 바르고 스패너로 강한힘으로 돌려주면 패달쪽 숫볼트가 나사산을 깍으며 어느정도 들어 갈겁니다 더이상 힘으로 안들어갈때까지만 돌려 주셔도 충분한 고정이 될듯 합니다
사진상에 보면 수나사가 아니라 암나사가 뭉게진듯 합니다. 이상태로는 수리가 어렵습니다. 방법은 암나사 부분에 용접을 통해서 살을 넣고 다시 탭을 이용해서 나사산을 내는 방법이 있고. 아니면 인서트라는 부품을 삽입해서 살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서트라는 놈을 사용하시려면 정확한 나사산을 확인하셔서 구입하고 장착하셔야 합니다. 경험이 없으시면 쉽지 않습니다.
이거이 오른 쪽이면 왼나사 일건데... 오른 나사로 끼우신듯 합니다. 반대 방향으로 돌리셔야 잠깁니다... 오른쪽 왼쪽 나사가 반대 입니다. 패달 돌리면 안 풀리게... 설명서 다시 한번 자세히 보시고 작업 하시길... 1/5만 들어간거는 나사가 반대여서 초반부만 걸려서 일겁니다.
첫댓글 기계탭 하나 사서 나사산 살리면 될듯 합니다. 체결할때 록타이트 발라 주시구요.
참고하겟습니다 ^^
다이소에 금속접착제 한번 사용해 보시죠
저의 재주로는
너트 나사산이 뭉개져 볼트가 1/5정도 밖에 들어가지 않고 겉도는 게
문제네요ㅠㅠ
@머구리투(이민욱) 원래 두부품이 체결될땐 한쪽 재질을 약하게 만듭니다 그래야 두부품이 같이 깍아지는걸 방지 하거든요 사진상으로 보면 패달이 아니라 아암쪽이 빠가가 났네요 금속접착제 바르고 스패너로 강한힘으로 돌려주면 패달쪽 숫볼트가 나사산을 깍으며 어느정도 들어 갈겁니다 더이상 힘으로 안들어갈때까지만 돌려 주셔도 충분한 고정이 될듯 합니다
@머구리투(이민욱) 겉도는건 망치로 쳐주셔요 나사산 피치가 한두개 파고 들어도 강한 힘으로 돌려주면 셀프로 나사산에 맞춰 들어 갈겁니다
@베가본드(오세창) 상세한 방법 감사합니다
참고하겟습니다 ~
사진상에 보면 수나사가 아니라 암나사가 뭉게진듯 합니다.
이상태로는 수리가 어렵습니다.
방법은 암나사 부분에 용접을 통해서 살을 넣고 다시 탭을 이용해서 나사산을 내는 방법이 있고. 아니면 인서트라는 부품을 삽입해서 살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서트라는 놈을 사용하시려면 정확한 나사산을 확인하셔서 구입하고 장착하셔야 합니다.
경험이 없으시면 쉽지 않습니다.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참고하겟습니다 ~
록타이접착제 하세요
마지막 볼트 너트 체결된 후
활용하겟습니다
감사합니다 ~
자전거와 같은 규격이라면
크랭크 암을 사서 통째로 바꾸는게 좋을듯합니다
관심과 설명 감사합니다
참고하겟습니다 ~
이거이 오른 쪽이면 왼나사 일건데...
오른 나사로 끼우신듯 합니다.
반대 방향으로 돌리셔야 잠깁니다...
오른쪽 왼쪽 나사가 반대 입니다.
패달 돌리면 안 풀리게...
설명서 다시 한번 자세히 보시고 작업 하시길...
1/5만 들어간거는 나사가 반대여서 초반부만 걸려서 일겁니다.
시계방향으로 페달을 밟기 때문에 풀리지 않게 하기위해 시계반대방향으로 풀어야 하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참고말씀 감사합니다~
@머구리투(이민욱) 마지막 사진의 패달 나사를 봤는데 오른나사 입니다
@베가본드(오세창)
시계방향으로 돌려야 체결(잠금)되는 게 맞는데요
@머구리투(이민욱)
@베가본드(오세창)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