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구 회사 관련된 문의글 보면 대부분 수제명가, 우창, 제일상사. 이 3가지가 대부분이네요.
검도몰, 삼신, 세일상사, 대도상사가 이따금씩 나올 뿐이고...
혹시 쾌검당원중에 위에 나온거 제외한 호구 쓰시는 분 있으면 말해주세요. ( 세현도 제외합니다. )
품질이나 착용감에 대한 간단한 평가도 내려주시면 더욱 고맙겠습니다.
예시> 검도넷(한신), 검도캐슬, 검도몰 나우텍, 검도명가(우주상사), 스타검도, 스포탑, 아이검도, 검도숍, 펜타곤 등등등
첫댓글 난 삼신, 세현밖에 안써봐서..
메딘 중꿔
부산에 광진검도구 제품 쓰고 있는데 나름 만족합니다. 완성도도 높고...어차피 조립만 하겠지만...(아닌가?)
근데 결국에 다 조립아님?? 수제가 맞춤이라고 하는데 막상보면 조립이지 맞춤은 무슨 개뿔ㅋㅋ
서울상사
아주 간단한 것 자체 제작인지 몰라도 거의 조립이죠...
그 조립 실력이 호구회사의 평판을 가늠하는게 아닐까요? 천만원대 호구 아닌이상 당연히 노동력 싼 동남아에서 재료가 만들어지겠죠. 포단같은건 일본장인이 만드나 미얀마 아지매가 만드나 품질이 거의 같을테니까. 그 재료들을 가지고 어떻게 편하고 멋있게 조립하느냐가 이 회사가 호구를 잘만드냐 아니냐를 판가름하는 기준이 될것같습니다.
그리고 중저가 제품은 수제라도 제 3국에서 조립까지 마쳐오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런경우라도 수입할때 품질기준이 까다로우면 좋은 호구를 파는 회사일 가능성이 크고 , 설렁설렁하면 그회사 호구 별로더라 소리 듣게되는거죠. 위 질문의 요지는 그런것같습니다. 호면, 호완의 조립을 착용감좋게 잘하냐 못하냐, 완성품 수입인경우는 좋은 물건을 들이냐아니냐... 한국에서도 일본에호구를 납품하는데, 그 평균적인 품질이 한국에서 판매되는 것들의 평균품질보단 높죠.(물론 같은 사양일때)
호구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의 크나 큰 착각중에 하나가 업체마다 뭔가 품질이 다를거라는 것인데.. 차이 없습니다.
제일도 이름만 좀 있지 별 것 없다던데요...